게임관련주 엔씨소프트 ncsoft 주가전망과 주식시세,게임주 언택트 비대면 관련주
온라인, 모바일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1997년 3월에 창립하여 1990년대 후반 인터넷 기반 온라인 게임의 대중화를 이끈 국내 대표 게임 개발사다. 1998년 개발해 출시한 PC온라인 게임 '리니지'가 대표작이며, 리니지는 단일게임으로 누적매출 3조원을 돌파한 대한민국 장수 게임이다('18년 5월 기준). 13개의 자회사를 통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 판매업뿐만 아니라 프로야구단 'NC다이노스' 운영사업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주)엔씨소프트 [NCSOFT Corporation]
엔씨소프트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1조 7000원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다가 2020년의 예상치는 2조 7000억 원대로 폭등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마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효과로 보입니다.
영업이익률은 28%대 어마어마합니다.. 일반 제조업은 5% 넘기면 양호한 편입니다.
게임업종은 신규 게임을 만들 때 자본이 들어가면 유지에는 그다지 큰 자본이 안 들어 가서 저런 영업이익률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당연히 게임 이용자가 많아야 저런 고부가가치 효과를 누릴 수 있겠죠..
부채비율은 33%로 아주 양호한 상태입니다.
배당은 시가배당률 0.9% 대로 그다지 배당 매력은 떨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311억원, 241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3.8%, 203.6% 증가했습니다.리니지M’과 ‘리니지2M’매출액은 각각 2120억원, 3411억원으로 일평균 매출액 각각 23억원, 37억10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말 리니지2M과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으며, 블레이드앤소울2의 국내 출시, 리니지2M의 해외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2분기는 대기수요로 매출액이 감소하겠으나 3분기에는 다시 반등할 것 이라면서 “4분기에는 신작과 해외진출 상황에 따라 다시 한번 최대 실적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오갈 때 없는 사람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것은 게임이나 sns 가 유일하니 당연히 게임의 소비는 많아지겠지요..
특히나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시리즈는 선점의 효과를 톡톡히 누리는 것 같습니다..
다른 게임 해봐야 특별한 것은 없고, 새롭게 다른 게임을 하려면 익혀야 할 것이 많기 때문에 기존의 해오던 게임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모든 게임의 묘미는 정해진 틀이 있는 사냥은 빨리 지겨워지지만, 정해진 틀이 없는 대인전 전투나 공성전이 꾸준한 흥미를 유발합니다.. 그래서 굳이 새로운 게임으로 갈 필요성이 없고 이용자가 많은 게임이 짱이죠..
엔씨소프트의 차트입니다.
국내 1위 게임업체이다 보니 우상향의 상승 패턴을 그리고 있습니다.
최근에 코로나19 상황에서 언택트 관련 주로 각광받다 보니 더 큰 실적과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신작 게임을 내면 무조건 히트 치는 엔씨소프트이니 굳이 향후 전망은 무의미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주식에서는 안전하게 투자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위의 차트에서 제가 3개의 선을 그어놓았습니다..
70만 원, 60만 원, 50만 원 지지선에서 30%씩 분할 매수를 추천합니다...
게임관련주 엔씨소프트 ncsoft 주가 전망과 주식시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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