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090430 주가전망 주식시세,화장품 중국소비관련주
아모레퍼시픽은 2006년 6월 1일에 (주)아모레퍼시픽그룹(舊 (주)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아모레퍼시픽은 기업집단 '아모레퍼시픽'에 소속되어 있으며, 동사를 포함하여 15개회사가 소속되어 있음.
아모레퍼스픽의 사업부문 매출비중입니다.
화장품 부문이 89%로 대부분의 매춭을 차지하고 있고, 생활용품은 10%수준입니다.
아모레 퍼시픽의 판매경로별 매출비중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당연히 면세점이나 해외수출부문의 매출이 하락했겠지요
아모페퍼시픽의 기업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2019년 5조 5000억원 정도이고 매년 조금씩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영업이익률은 2019년 7.6%정도이고 , 조금씩 줄어들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33%로 아주 양호한 상태입니다..
전체적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조금씩 사업이 힘들어지는 상황이라고 보여집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60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7.3% 감소했다고 지난 2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1309억원으로 22.1% 감소했고, 순이익은 670억원으로 45.2% 줄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코로나 19가 잠잠해진다면 향후 1분기 보다 나은 실적이 나올거으로 예상됩니다..
면세점과 중국매출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장기적으로는 브랜드 라인업이 설화수에 한정돼 있고 중저가 브랜드들의 위상이 약화되고, 중국시장의 경쟁 심화에 따른 불확실성으로 매출이 올라오더라도 영업이익은 예상보다 부진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여집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차트입니다.
2017년부터 꾸준히 영업이익의 하락이 차트에서 보여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급락도 면세점매출과 중국매출이 정상화되지 않아서 큰반등없이 옆으로 횡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향후 중국시장이 원활하게 돌아간다면 최대 250000원 근처 선까지는 반등할 수는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배당매력도 그리 높지 않고, 현재 중국시장에서의 고전과 경쟁심화로 인해 장기투자는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전망 주식시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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