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전기차 폐배터리 관련주,영화테크 파워로직스 현대글로비스 주가

by 고니피즈 2021. 9. 27.
반응형

전기차 2차전지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영화테크265560 파워로직스047310 현대글로비스086280

배터리 원재료들은 귀한 금속들입니다. 그래서 향후에도 가격하락폭이 한정되어 있다는 말입니다. 그러면 당연히 배터리 재생의 수요가 많아지게 마련입니다. 향후 10년간 10배의 성장을 이룰 것이라는 보고가 올라와 있습니다. 실적이 양호한 종목 위주로 폐배터리 관련주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는 주로 유통업에 종사하는 한국 기반 회사입니다. 물류부문은 고객의 화물에 대한 운송, 보관 및 하역 등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운부문은 완성차 운송과 벌크 운송 사업을 영위합니다. 이 부문은 승용차, 상용차, 특수차량, 건설중장비, 철도차량, 철광석, 석탄원유, 석유제품, 액화 천연 가스 등을 운송하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폐배터리를 경제적으로 운반할 수 있는 전용 용기(전기차별로 형태가 다른 사용후 배터리를 하나의 용기에 실어 운반하는 플랫폼 용기)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현대글로비스의 플랫폼 용기는 가변레일을 적용해 플랫폼 역할을 수행, 크기가 다른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대량 운반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전기차 관련 사업을 선제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현대글로비스는 현대차계열사 입니다. 현대차의 대내외적 운송을 담당하는 회사로 거의 현대차의 매출과 동기화 되어 있다고 보면 됩니다. 안정적인 매출처가 있어서 실적이 꾸준합니다. 하지만 현대차의 성장이 없이는 현대글로비스의 성장은 요원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폐배터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운송이라는 탄탄한 실적을 바탕으로 신사업을 영위하니 타종목 대비 안정성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현재 주가도 실적대비 고평가 구간은 아닙니다

 

 

 

영화테크

영화테크는 주로 차량용 정션박스의 제조와 판매에 종사하는 한국기반 회사입니다.영화테크의 정션박스는 배터리로부터 공급받은 전원과 신호를 분배하는 장치입니다. 정션박스를 통해 배분된 전기 출력과 신호는 전기전선를 통하여 각 전기 전장품에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영화테크의 제품에는 전기차 부품, 이차 전지 부품과 차량용 전장부품이 있습니다. 영화테크는 국책과제로 EV, HEV 폐배터리를 이용한 10kW급 ESS 재사용 개발 사업을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영화테크는 최근에 버려지는 전기차 배터리를 회수하고 재활용하기 위한 중국의 범정부 차원 대책이 나오자 관련주로 묶이면서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영화테크의 현재 실적은 거의 적자를 면하는 수준의 회사입니다. 최근에 급등한 상태입니다. 어느정도 호재이슈가 잠잠해지면 분할매수로 대응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봅니다. 폐배터리는 긴호흡으로 투자해야할 섹터입니다. 아직 전기차마저도 보급되지 않은 상태인데 그 사용기한을 다한 배터리를 재활용하는 사업이기 때문입니다.

 

 

 

파워로직스

파워로직스는 주로 전자 부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한국 기반 회사입니다. 회사는 주로 3개 종류의 제품을 제공합니다 파워로직스는 휴대폰, 개인 휴대 정보 단말기, 기타 모바일 정보 기술 장비에 사용되는 이차전지 보호용 보호 회로 모듈; 전지 상태를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스마트 모듈; 카메라 모듈. 회사는 각각 PIPB42, BONN, KONA 브랜드로 보호 회로 모듈, 스마트 모듈, 카메라 모듈을 제공합니다. 

 

 

 

파워로직스는 최근 사업 다각화에 나서며 전장용 PCM사업과,전기차,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중대형 전지사업을 통해 매출 다변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파워로직스는 이미 현대차와 손 잡고 전기차 폐배터리 재사용 에너지저장장치(ESS) 산업에 뛰어든 만큼 성장이 더욱 기대됩니다. 파워로직스 파워로직스는 배터리의 남은 전력량을 관리하는 배터리 관리시스템 기술과 배터리 시스템 통합 설계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워로직스는 대부분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부문 실적부진으로 적자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향후 폐배터리 관련 사업이 파워로직스 실적에 얼마나 기여할지 궁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