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희토류 관련주,노바텍 포스코엠텍 유니온 주가 전망

by 고니피즈 2021. 10. 6.
반응형

희토류 관련주

포스코엠텍009520 유니온000910 노바텍285490 주가 전망

 

 

1.노바텍

노바텍은 통신기기용 금석자석 재료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노바텍은  응용자석 전문업체로 특허(실용신안 포함)를 기반으로 스마트기기용 자석부품과 키보드, 이어폰, 무선충전기 등 여러 분야에 자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노바텍은 중국 합작법인을 통해서 희토류를 직접 관리하고 있으므로 해당 테마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노바텍은 2020년 실적이 270억원 이었습니다. 올해도 그정도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노바텍은  영업이익률이 아주 좋은 기업중에 하나입니다. 노바텍은 지금은 급등후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다가 하락국면 전환시점에 있는듯 보입니다. 하지면 실적대비 주가는 그리 고평가 국면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 차트 모양은 외부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하단 지지층까지 내려올 수 있는 모양이니 하단 지지선에 닿으면 불할 매수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주 양호한 실적의 우량 종목입니다.

 

 

2.유니온

유니온은 백시멘트, 알루미나시멘트 등 특수 시멘트의 생산 및 판매업과 폐촉매로부터 추출한 몰리브덴 등 희유금속 판매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합니다. 유니온은 자회사인 유니온머티리얼은 페라이트 마그네트라는 희토류 대체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물질을 생산하고 있어서 관련 테마주로 엮였습니다.

유니온은 영업이익률이 5%정도 나오는 회사입니다.유니온은  올해는 좀더 실적이 나올것으로 예상되네요. 현재 주가는 고평가 구간은 아닙니다만 그렇다고 시멘트 관련 업종이 성장주가 아니라서 장기적인 우상향은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단지 히토류 관련이슈가 뉴스에 게재된다면 단기 급등을 노려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3.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은 제강용 알루미늄 탈산제 등 철강부원료의 제조 및 유통업, 철강제품의 포장 용역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포스코엠텍은 희귀금속을 추출하는 리코금속과 나인디지트를 흡수합병하면서 희귀금속 추출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희토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포스코엠텍은 매년 순이익이 100억정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올초에 어떤 이슈로 인해 급등하였고. 최근에 조정 움직임이 있습니다.포스코엠텍은  영위하는 업종의 성장성에 비해서 현재 주가는 다소 고평가되어 있다고 보여집니다.포스코엠텍은  지금 시점에서는 진입을 자제하고 어느정도 하단 지지선에 닿을 때즈음 매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스코엠텍은 포스코,리튬,희토류등 다양한 테마와 연관이 있어서 그런 이슈들이 터지면 단기 급등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