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아모레퍼시픽 코스맥스 한국콜마 화장품 관련주가

by 고니피즈 2021. 10. 22.
반응형

화장품 관련주

아모레퍼시픽090430 코스맥스192820 한국콜마161890 주가

 

1.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등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라네즈, 마몽드 등 다양한 포지셔닝의 브랜드를 구축한 가운데 높은 인지도로 브랜드 및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아를 중심으로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점유율 확대 지속하고 있습니다. 3분기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동향이 부진 예상됨에 따라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하반기 중국 소비둔화 우려, 산업의 높은 기저 부담, 경쟁 심화 가능성, 그에 따른 수익성 하락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로인한 여행객 감소로 인한 면세점 수요하락, 중국의 소비 부진등의 악재가 지속되고 있음, 코로나가 거의 잠잠해지기 전까지는 본격적인 실적 향상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 현재 실적대비 주가는 고평가 상태

 

 

 

2.코스맥스

코스맥스는 국내외 화장품 ODM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코스맥스는   ODM 방식으로 국내외 600여 개 브랜드에 자체 연구개발한 화장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다수의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사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 미국계 글로벌 E그룹과 일본 최대의 S그룹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 고유의 브랜드는 없지만 로레알과 슈에무라, 랑콤, 메이블린, 입생로랑, 유니레버, 존슨앤드존슨 등 글로벌 뷰티업체가 코스맥스를 통해 화장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중입니다. 특히 지난해 중국 색조화장품 1·2위 업체인 화시쯔와 퍼펙트다이어리를 고객사로 맞이 했습니다. 

 

 

코스맥스는 많은 글로벌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는 화장품계의 군계일학, 세계적 화장품 ODM업체임, 현재 주가도 실적대비 고평가 국면이라고 보이지 않음, 화장품 관련주의 최선호주, 

 

 

 

3. 한국콜마

 

한국콜마는 화장품 및 의약품의 주문자 표시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는  중국과 미국, 캐나다에 화장품 제조 및 판매 현지법인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의약품 제조 및 판매하는 에이치케이이노엔(주)을 인수 제약부문 시너지 효과 기대하고 있습니다.한국콜마는 실적 부진, 변이 바이러스 확산, 중국 소비 둔화 가능성 등에 대한 우려가 존재하나, 이러한 우려 요인은 최근 주가 조정에 상당부분 반영됐고, 주가의 추가 하락 가능성은 제한적이라는 증권사의 진단이 있습니다.

 

한국콜마는 하단 지지구간이 튼튼하지만, 그렇다고 크게 상승할 모멘텀은 보이지 않음, 중국과의 관계가 긍정적일때 단기 상승할 수는 있을 것 같지마는 지속성은 기대하기 힘듬. 특히 코로나가 지속되는한 긍정적으로 본다고 하더라도 박스권 주가를 형성할 것으로 보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