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 받기 게임,똥피하기 게임
// 받는 플레이어 삽입 스크립트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Move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ball; // 플레이어에서 ball 오브젝트를 스크립트에 삽입
int r; //랜덤위치
int np=3; // 남은 회수
public Text text; // Text 오브젝트를 스크립트에 삽입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text.text = "남은 횟수:"+np.ToString ();
r=Random.Range (-8,8); // 랜덤으로 떨어지는 시작점
if (ball.transform.position.z <= -3) { // 볼이 화면 밑으로 가면
ball.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 (r, 0, 11);
np -= 1;
}
if (Input.GetMouseButton (0)) { // 버튼 클릭시 따라 다님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 (Input.mousePosition);
RaycastHit hit;
if (Physics.Raycast (ray, out hit)) {
Vector3 newPos = new Vector3 (hit.point.x, transform.position.y, transform.position.z);
transform.position = newPos;
}
}
}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ball.transform.position=new Vector3 (r,0,11); // 충돌시 떨어지는 물체 좌표 처음으로
}
}
// 떨어지는 물체에 삽입하는 스크립트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Move : MonoBehaviour {
float speed=-1.0f;
void Start () {
}
void Update () {
transform.Translate (0,0,speed*Time.deltaTime);
speed +=- 0.01f; // 떨어지는 회수만큼 떨어지는 속도 증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