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삼성SDI 주가전망 주식시세, 전기차배터리 2차전지 관련주

by 고니의 경제주식 2020. 5. 13.
반응형

삼성SDI 주가전망 주식시세,전기차배터리 2차전지 관련주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소형전지, 자동차전지, ESS 등을 생산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하는 전자재료 사업부문 영위. 폭스바겐, BMW, 르노, 재규어랜드로버 등에 전기차 배터리 공급. 글로벌 전기차 탑재 배터리 사용량 세계 순위 6위



삼성SDI의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매년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고, 2019년에는 10조 원대에 이르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4.5%대를 2019년에 기록하였습니다.
부채비율은 56%로 아주 양호한 상태입니다.
삼성SDI의 매출 비중의 70%가량이 2차 전지 관련 매출이라고 보면 됩니다.




2020년 1분기 삼성SDI 전체 실적을 보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조397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때보다 4.1% 증가하고 컨센서스(시장전망치) 2조2440억원을 웃돌았다. 영업이익은 540억원으로 같은 기간 54.6% 감소했으나 컨센서스 400억원을 상회했다.


코로나 19로 인한 외국의 셧다운과 봉쇄에 따른 예상치를 상회하는 매출액과 영업이익 이었습니다.




삼성SDI가 요즘 시장의 주목을 받는 이유는 전기차 배터리 관련 2차 전지를 제조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2차전지는 2025년경에는 메모리반도체 시장을 뛰어넘는 규모로 성장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삼성SDI 는 현재 2차전지 배터리 판매량이 세계 5위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무한한 성장을 거듭하는 2차전지시장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코로나 19등으로 인해 삼성SDI의 자동차용 전지 부문은 적자를 보고 있지마는 3분기 부터는 흑자전환이 예상되고 2011년에는 영업이익이 1조원을 기록할 정도로 급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은 공격적으로 다른업체 대비 생산능력을 늘리기보다는 기술 개발에 주력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가 대표적인 사례입니다..삼성종합기술원은 지난 3월 단 한번 충전으로도 800km를 주행하고, 1000회 이상 재충전이 가능한 전고체 배터리 연구결과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아울려 내년에는 1회 충전 시 주행 거리가 현행 전기차보다 20% 높은 전기차 배터리 양산에도 착수할 방침입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삼성SDI 천안사업장 방문하고 차세대 배터리에 대한 의견을 교환합니다.

'꿈의 배터리' 전고체전지 기술 동향과 삼성의 개발 현황 공유한다고 합니다.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는 전고체전지는 배터리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하는 배터리로 기존 리튬이온전지와 비교해 대용량을 구현하고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현대차는 기존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에서 전기차 배터리 공급받아왔지만, 향후 삼성sdi에게서도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받을 가능성도 커지게 됩니다..
삼성 sdi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수요처를 확보할 수 있고, 현대차 입장에서는 여러 군데 공급처를 확보함으로써 가격 협상에 유리한 국면으로 이끌고 갈 수도 있으니 서로에게 윈윈 전략이라고 보입니다.

그리고 삼성sdi 측에서 전고체 배터리를 상용화한다면 현대차에 독점 공급할 수도 있는 상황도 벌어질 수가 있습니다...




삼성SDI의 차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폭락을 맞았지만 미래 먹거리로 각광받는 기업이다 보니 빠르게 코로나19이전으로 반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의 회동으로 단기간에 너무 오른 주가가 부담스럽기는 합니다.


삼성SDI의 실적은 2분기도 그리 좋지 않고 3분기 정도에서 흑자전환을 예상하고 있으니 성급하게 진입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단기 급등이 쉬어가는 시점에서 분할 매수해서 장기투자로 끌고 가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SDI 주가전망 주식시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