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010950 에스오일 주가전망 주식시세,정유 석유화학 저유가 관련주
제품 및 공정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사업부문을 정유, 윤활, 석유화학으로 구분합니다.
정유부문-원유를 처리 가공하여 현대 산업사회에 "혈액"과 같은 역할을 하는 각종 석유제품 및 반제품을 생산하는 국가 기간산업
윤활부문-윤활기유는 윤활유의 주 원료로, 자동차용, 선박용, 산업용 윤활유 및 그리스 등의 제조시에 사용
석유화학부문- 납사, 천연가스 등을 원료로 하여 에틸렌, 프로필렌, 벤젠, 톨루엔, 자일렌 등 기초 유분을 생산하고, 이들 제품을 원료로 합성수지(플라스틱), 합성섬유(폴리에스터, 나일론 등) 원료, 합성고무, 기타 정밀 화학 중간재 및 화성품을 제조하는 기초소재 산업으로서, 자동차, 전기ㆍ전자, 건설, 섬유 등 주요 산업에 원재료를 공급하는 핵심 기간산업
사업별 매춭비중입니다..정유부문이 78%,윤활부문이 6%,석유화학부문이 1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정유부문이 대부분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네요..
전년도까지의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24조 원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2%대로 마진이 얼마 남지 않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큰데 마진은 얼마 남지 않는 사업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당연히 경쟁이 심한 업종으로 보입니다.
부채비율은 150%대를 유지하고 있으나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 5조1984억원, 영업적자는 1조73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했습니다..전분기대비 큰 폭의 실적 악화는 국제유가 급락에 따른 원유재고평가손실 때문입니다..재고평가손실(7210억원)인데 이부분은 장기적으로 국제유가가 상승한다면 자연스럽게 흑자폭이 키워질 것으므로 우려할일은 아닙니다..
http://yellow.kr/financeView.jsp?s=RefiningMargins
정유사는 원유(crude oil)를 수입해 휘발유(gasoline), 경유(diesel), 나프타(naphtha) 등의 석유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이런 과정에서 남기는 마진을 정제마진이라고 하는데
1분기 S-Oil의 평균 래깅 정제마진은 배럴당 -5.1달러정도 였습니다..최소한 4달러는 되어야지 손익분기점이 되는데 이부분에 손실이 컸습니다..이 지표의 기준은
싱가포르 복합정제마진입니다..
S-Oil의 적자폭 축소와 실적은 정제마진이 정상화 되어야 가능합니다.
최근 전문가들의 예상은 2분기에는 적자폭이 축소될것이고, 3분기쯤 코로나 19가 잠잠해지면 흑자로 전환될 것이라고 진단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S-Oil 에스오일 차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급락을 하였지만 50000원대에서 빠르게 반등한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1분기 적자투성이 실적이지만 향후 업황의 정상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주가를 크게 끌어올린 것 같습니다.. 아마 북미나 유럽의 코로나19가 잠잠해진다면 100000원선 근처까지는 반등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이상의 반등은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정유업종은 사양산업이고, 중국이나 기타 개발도상국의 과잉공급에 대한 우려가 큰 업종이기도 합니다.. 과거의 영광에 도취되어 무분별한 장기투자는 삼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S-Oil 에스오일 주가전망 주식시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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