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주가전망 주식시세,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
조선부문, 해양부문, 플랜트부문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현대중공업 기업집단에 속한 계열 회사로 1973년 12월 설립.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Hyundai-Vinashin Shipyard 등 종속기업을 포함하여 조선부문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유전 및 가스의 개발ㆍ추출을 위한 해양사업과 복합 발전소와 담수설비를 일괄도급 건설하는 발전분야 및 화공 플랜트를 제작ㆍ설치하는 플랜트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사업부문별 매출비중은 조선부문이 76% 정도이고, 해양플랜트 부문이 5%대입니다.
조선은 배를 만드는 사업이라는 것을 아실것이고, 해양플랜트 부문은 바다에 매장되어 있는 석유, 가스와 같은 해양 자원들을 발굴, 시추, 생산해내는 활동을 위한 장비와 설비를 포함한 제반 사업을 이야기 합니다..
한국 조선 해양의 기업 실적입니다.
15조 정도의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2019년 기준으로 2%쯤 되는 것 같네요.. 중국 등 개발도상국과의 과당경쟁, 공급과잉으로 마진이 얼마 남지 않는 사업으로 전락했습니다..
부채비율은 93%로 그리 나쁜 수준은 아닙니다..
2020년 1분기 실적
한국조선해양은 2020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조9446억 원, 영업이익 1217억 원, 순이익 1649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됐습니다..2019년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0.4% 늘었고, 영업이익은 251.7%, 순이익은 853.2% 급증했습니다..
코로나 19 상황하에서도 1분기 실적이 흑자전환한데는 2년전 수주물량이 수익으로 연결되었기 때문입니다..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신규수주물량이 줄어들고 있는 점은 염두에 두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조선업의 전망
조선업종의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신규수주건이 중요합니다.. 수주 후 2년 뒤에 실적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주가가 움직이기 위해서는 신규수주 발표라는 모멘텀이 필요합니다..
올해 최고의 기대하는 수주건은 카타르 LNG 운반선 수주건입니다.
최대 120척 규모의 이 프로젝트에 조선 3사는 사활을 걸고 있는 상황입니다.
첫 수주는 중국의 후동중화조선에 빼앗겼지만 중국은 일 년에 최대 LNG선 5척만을 건조할 시설만 갖추고 있고, 기술적인 면에서도 압도적이므로 우리나라 조선 3사가 나머지 100여 척을 수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NG 운반선은 한 척당 거의 2000억 원 수준입니다.
국제유가도 신규수주와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조선, 해양플랜트 신규수주는 거의 가스, 원유와 관련이 많은데 저유가로 돈을 벌지 못하는 산유국들의 이 신규시설투자 꺼릴 수밖에 없습니다..
한국 조선 해양의 차트입니다.
코로나19로 급락하였지만 아직 제대로 된 모멘텀의 부재로 인해 반등을 하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반기쯤 유가 상승하고 신규 LNG선 수주가 시작되면 거의 100000원선 근처까지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로서는 모든 것이 확정된 것이 없으므로 투자자들의 눈치게임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무조건적인 장기투자는 안 하는 것이 좋은 종목입니다... 중국이 턱밑까지 따라잡은 업종입니다...경쟁격와 공급과잉으로 마진이 얼마 남기지 못하는 업종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전망 주식시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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