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2차전지 음극재 관련주, 대주전자재료 엠케이전자 나노신소재 애경유화주가 전망

by 고니피즈 2021. 9. 15.
반응형

2차전지 음극재 관련주,

대주전자재료078600 엠케이전자033160

나노신소재121600 애경유화161000

전기차배터리에 필요한 요소는 4가지 입니다. 양극재,음극재,전해질, 분리막입니다. 그중에서 음극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음극재의 역할은 배터리의 충전속도와 수명을 결정합니다. 기존에는 저렴하고 안전성이 월등한 흑연을 사용하여 왔습니다만 최근에는 충전시간이 무엇보다 필요한 요건이 되었습니다.

 

일상이 바쁜데 수십분씩 전기차 충전하는 것은 현실에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실리콘음극재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실리콘음극재는 기존 흑연음극재 대비 충전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하지만 가격이 좀 비싸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고급차 위주로 사용될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배터리에서 중요한 부분인 음극재 관련주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실적이 좀 나는 종목위주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엠케이전자

엠케이전자는 전자제품 소재사업을 주로 하고 있으며, 2차전지 음극활 문질도 개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엠케이전자는 2차전지용 고용량 Si합금계 음극 활물질을 개발하고, 세계적인 경쟁사들과 대등한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고, 최근에 삼성SDI에 납품한다는 풍문이 돌아서 주가가 급등한바 있으마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

 

엠케이전자이 실적은 작년 영업이익률이 12%대이고 순이익이 800억원입니다. 아주 호실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엠케이전자는 기존 반도체 소재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말입니다. 여기에 더해서 2차전지 음극활 물질사업마저 사업에 성공한다면 엠케이전자의 실적은 급반등을 예상합니다. 현재 주가는 단기간 너무 급등한 상태입니다. 지금 진입하기에는 참으로 부담스러운 자리입니다. 어느정도 조정이 나오고 난뒤에 분할매수로 대응하면 될 것 같습니다.

대주전자재료

대주전자재료는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전자재료를 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대주전자재료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서 두각을 나타낸 계기는 고효율 실리콘산화물 음극재' 핵심 물질 특허가 한국·미국·유럽·일본·중국 등에 등록돼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주전자재료는 2019년 세계 최초로 폭스바겐그룹 전기 스포츠카 '포르쉐 타이칸' 배터리에 탑재된 바 있습니다. 이런 사유로 대주전자재료는 2차전지 음극재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올해 대주전자재료의 실적은 10%대 영업이익률과 163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하였습니다. 작년대비 3배의 순이익의 증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대주전자재료는 현재 이정도 실적인데 본격적으로 음극재 사업이 궤도에 오른다면 어떤 실적을 올릴지 가늠을 하기 힘듭니다. 정말 2차전지 소재 산업은 물반 고기반입니다.

 

대주전자재료의 주가는 현재 단기 급등상태입니다. 어느정도 고점을 유지하다가 다시 조정 받을 가능성이 많으니 조정받을때 분할매수로 대응하면 될 것 같습니다.

나노신소재

나노신소재는 반도체,태양전지등의 소재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에 시장의 중심에 선 이유는 실리콘 음극재의 팽창(효율, 수명감소)을 막아주는 CNT 도전재 생산기업이기 때문입니다. 각광받는 실리콘음극재의 필수소재로서 기술적으로 어렵지만 세계에서 유일하게 상용화 하였기 때문입니다. 나노신조재는 반도체소재와 2차전지 소개 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해서 향후 먹거리를 준비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나노신소재의 지난해 영업이익률이 3%대이고 순이익은 16억원입니다 준수하지 않은 실적이지만 , CNT 도전재의 시장관심으로 성장성을 바탕으로 주가가 많이 오른 상태입니다. 적절히 조정을 받는다면 분할매수로 대응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애경유화

애경유화는 다양한 바닥재,알코올,플라스틱원료등 화학관련 원료를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애경유화가 2차전지 음극재 기업으로 시장의 관심을 받는 이유는 애경유화에서 생산하는 하드카본이 고출력 음극활물질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일본에서만 생각가능합니다. SK이노베이션의 차세대 전지모델에 적용가능할 정도로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애경유화는 영업이익률 6.3%정도에 순이익 440억원을 발생시켰습니다. 실적이 괜찮은 기업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실적대비 고평가된 상태도 아닙니다. 안정적인 실적에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니 조정시 분할매수를 추천합니다.

포스코케미칼

 

 

전기차 배터리 양극재 관련주,코스모신소재 엘엔에프 에코프로비엠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기차 배터리 양극재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247540 엘앤에프 066970 코스모신소재 005070 포스코케미칼 003670 2차전지를 구성하는 요소는 양극재,음극재,전해질,분리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양극

ususu.tistory.com

한솔케미칼

 

 

반도체 소재 관련주,SK머티리얼즈 코미코 한솔케미칼 솔브레인 주가

반도체 소재 소부장 관련주, 한솔케미칼 014680 SK머티리얼즈 036490 솔브레인 357780 코미코 183300 주가분석 반도체 소재란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필요한 재료나 화학물질을 의미합니다. 향후 4차산업

ususu.tistory.com

 

2차전지 음극재 관련주,대주전자재료 엠케이전자 나노신소재 애경유화 포스팅이였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단지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