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이재명 대선 관련주 ,이스타코 한국종합기술 플랜티넷 오리엔트정공 보라티알 주가

by 고니피즈 2021. 9. 17.
반응형

이재명 대선 관련주,

이스타코015020 한국종합기술023350 플랜티넷075130

오리엔트정공065500 보라티알250000

이재명 후보는 민주당 대선후보 1위 입니다. 최고득표는 거의 예약한 듯 보이고, 현재 관심은 예선에서 과반득표후 본선직행이냐가 문제 인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재명 대선후보 관련주들이 폭등을 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주와 후보간의 연관성은 논리적 연계가 거의 없어 보이지만 , 염연한 주식시장의 현실이므로 관련 종목 몇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주식 투자자라면 대선관련주가 뭔지는 알아야 하지 않겠습니꺄?

 

대선관련주는 가치투자로는 설명이 안될듯 하니 차트분석을 위주로 리뷰하겠습니다.

절대 대선관련주에 대한 추천은 아닙니다. 

오리엔트 정공

오리엔트정공은 현대차의 협력업체입니다. 즉 자동차 부품 업체라는 이야기 입니다. 이재명후보의 어린시절 일했던 오리엔트시계 계열사라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이런 이유로 묶이기도 하는군요. 오리엔트정공은 작년 기준 영업이익률 10% 적자, 순이익 182억원, 매년 적자상태입니다. 자동차 부품업체는 전기차 시대가 되면 거의 설자리를 잃는 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오리엔트정공 차트는 700원대 상단에서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주가는 밸류에이션과는 거리가 멀고 대선관련 이벤트에 따라서 움직이겠죠. 박스권 하단은 여러번 터치하여서 한번 무너지면 와르륵 쏟아질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현 주가 위쪽으로 제법 큰 매물대가 있어서 오르더라도 한번에 오르기는 어려울듯 합니다.

 

 

보라티알

보라티알은 이탈리아,스페인등으로 부터 파스타,올리브오일,토마토소스등을 수입해서 국내 식자재 업체에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보라티알의 차홍권 사외이사가 이 지사와 사법연수원 18기 동기라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에 묶이게 되었다네요. 보라티알의 올해 예상 영업이익률 7.3%, 순이익 15억원정도 입니다. 제법 건실한 실적을 내고 있고, 밸류에이션도 엄청난 고평가는 아닙니다. 이재명 관련주 치고는 제법 건실한 밸류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라티알은 현재 이재명 관련주이지만 폭등하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폭락의 가능성도 그만큼 낮다고 보여집니다. 하단에 지지층도 제법 탄탄합니다. 

플랜티넷

플랜티넷은  인터넷 유해 콘텐츠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이 지사가 성남시장으로 근무할 당시 자회사와 성남시가 창업 생태계 구축 관련 협약을 맺었다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플랫티넷의 작년 영업이익률은 6%대에 14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하였습니다.플랜티넷의 인터넷 유해 콘텐츠차단 서비스는 향후 스마트폰과 인터넷 활성화로 어느 정도 성장성이 기대되는 사업이라고 보여집니다. 실적도 제법 탄탄하지만 다소 높은 밸류에이션이 문제이긴 합니다. 주가는 단기 폭등해서 지금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플랜티넷의 차트는 이전에 너무 단기 폭등해서 쌍봉패턴을 하고 있는 것이 별로 마음에 안들긴 하지마는 어느정도 실적이 나오고 있고 하단에 지지선이 탄탄해서 급락을 할 차트로는 보이지는 않습니다.

 

 

한국종합기술

한국종합기술은 수자원개발,환경,도로,교량등 건설업의 기획,설계평가,감리를 하는 기업입니다.한국종합기술은 사외이사가 이재명지키기 범국민대책위원회 발기인 명단에 포함된 것이 이재명관련주로 묶이게 된 원입니다.한국종합기술의 작년기준 실적은 영업이익률 1.59%에 순이익 65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PER 10배 수준이면 그리 엄청난 고평가 구간은 아니고 , 조금 고평가된 상태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영업이익률이 너무 낮아서 언제든지 적자로 돌아설 수 있다는 부분이 꺼림직합니다.  한국종합기술의 차트는 주가가 폭등했다가 요즘 조정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단 지지선과 현주가 와의 사이에 제법 갭이 존재해서 제법 하락의 여지는 있습니다.

이스타코

이스타코는 부동산 매매업과 오피스텔이나 상가의 임대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이스타코의 업종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장기공공주택 정책과 연관이 되어서 이재명테마주로 묶였습니다. 이스타코는 작년영업이익률은 5.8%대를 기록하였고 순이익은 1억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영업이익률이 높은데 순이익이 적자라면 일시적인 원인으로 인한 적자라고 보여집니다. 

 

 

 

이스타코의 차트는 진입하기가 꺼려지는 모양새입니다. 단기급등해서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는데 박스권 하단과 하단 지지선 사이에 갭이 너무 크서 한방에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차트입니다. 물론 일시적 이벤트에 의해 오를 수 도 있습니다. 이렇게 갭이 큰 차트는 하단으로 확실히 뚫린다는 신호가 나오면 바로 매도하는 것이 지갑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