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홍준표 대선 관련주 ,MH에탄올 한국선재 대현 보광산업 팜스빌 주가

by 고니피즈 2021. 9. 17.
반응형

홍준표 대선 관련주

MH에탄올023150 한국선재025550 대현016090

보광산업225530 팜스빌318010

무야홍을 외치면서 야권에 홍준표 후보이 약진이 무섭습니다. 사이다 화법을 구사함으로써 젊은층의 표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현재 야권후보중에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서 홍준표 관련주들의 주가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물론 홍준표후보의 공약과 얼마나 논리적 매치가 되는지는 불명확 합니다. 하지만 주식투자자 입장에서는 어떤 종목이 홍준표 관련주인지는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지지율에 의해서 급등락을 거듭하는 대선주에 밸류에이션을 적용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보여집니다.그래서 가치투자의 관점이 아니라 챠트분석의 관점에서 리뷰해 보겠습니다. 절대 투자 추천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MH에탄올

MH에탄올은 주정의 제조와 판매,기계설비부문,골프장 사업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MH에탄올은 홍준표 의원이 경남도지사 시절 중점 사업으로 추진했던 진해 웅동 복합리조트 사업으로 인해 홍준표 관련주로 거론됩니다. MH에탄올은 진해오션리조트의 최대주주입니다. MH에탄올의 작년 실적은 영업이익률 16%, 순이익 38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영업이익률인 꽤나 준수한 수준입니다. 그리고 현재 실적대비 주가도 고평가 구간은 아닙니다.

 

 

 

MH에탄올의 차트는 최근에 순간적으로 급등한 상황입니다. 저런 경우 어느정도 급락이 동반될 수가 있습니다. 하단에 지지층이 없기 때문입니다. 횡보하다가 어느 정도 상승할 수도 있지마는 순간적인 급락도 예상을 해야 합니다. 물론 어느정도 실적이 나오기 때문에 무한정 하락하지는 않을걸로 예상됩니다. 

한국선재

한국선재는 아연도급철선,스테인레스 강선등 선재류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종속회사를 통해서 밸브등도 제조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후보는 전 경상남도지사였습니다.홍준표 경남지사 시절 한국선재는 밀양신공항과 연관되어 엮였던 종목입니다. 한국선재는 작년 기준 영업이익률 2.8%,순이익 2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이 준수하지는 못합니다. 저 정도 실적은 언제든지 대외환경에 의해서 적자가 날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익대비 주가도 고평가 상태입니다.

 

한국선재의 주가는 딱봐도 단기간 급등했다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급등전의 횡보구간이 한국선재의 실적을 반영한 주가였지만 홍준표후보의 관련주로 묶이면서 급등한 상황입니다. 어느정도 횡보를 하다가 방향성을 정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하락시는 하단 지지선과 현 주가 사이에 갭이 너무 심하므로 한방에 우르륵 무너질 공산이 큽니다. 손절및 위험관리에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현

대현은 여성복을 제조하고 백화점또는 대리점을 통해서 유통하는 기업입니다. .대현의 조정환 사외이사가 사법연수원 14기로 홍준표 의원과 과거 비슷한 시기에 서울지검에서 근무했다는 이야기가 있어 홍준표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대현의 올해 예상 영업이익률이 7.7%, 순이익은 13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현은 실적이 꽤나 괜찮습니다. 여성복부문의 영업이 꽤나 잘된다는 반증입니다. 그리고 주가도 실적 대비 그리 고평가 구간은 아닙니다. 

 

대현의 차트는 순간적으로 급등하였지만 어느정도 조정이 나온 상황입니다. 하단 지지선도 튼튼하고, 밸류도 높지 않기 때문에 하락을 하더라도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팜스빌

팜스빌은 전자상거래로 건강기능 식품을 제조,유통하는 기업입니다. 팜스빌의 감승탁 사외이사가 홍 의원과 고려대학교 법과대학 행정학 동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묶였습니다.팜스빌의 작년 실적은 영업이익률 10%,순이익 29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팜스빌의 실적은 제법 잘 나오고 있습니다. 10%의 이익률이면 준수한 수준입니다. 그리고 실적대비 주가인 밸류에이션도 크게 고평가 구간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팜스빌의 차트는 단기 급등해서 어느정도 조정국면입니다. 향후 어느정도 박스권을 예상하고 윤석열후보에 승리해서 야권후보가 된다면 2차 상승이 예상됩니다. 실적대비 큰 상승을 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하락하더라도 그 정도가 크지는 않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보광산업

보광산업은 건축용 골재인 아스콘,레미콘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보광산업은 홍 의원의 현재 지역구인 대구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이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보광산업은 작년 영업이익률인 17%,순이익이 86억원입니다.보광산업은 건축 원재료 기업치고는 실적이 아주 괜찬습니다. 그런데 현재 주가는 실적대비해서 고평가 구간입니다. 주가가 너무 급등한 상태입니다.

 

보광산업의 챠트는 단기 급등후 횡보 국면입니다. 홍후보의 지지율에 따라서 커플링 될 것압니다. 물론 오를 수도 있지만 급락한 한꺼번에 우르륵 쏟아질 우려가 있는 차트모양입니다. 여차하면 손절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실적이 제법 나오기 때문에 하단지지선에서는 어느정도 하방경직성을 보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단지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