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신규공모주 원준 청약일정과 평가

by 고니피즈 2021. 9. 18.
반응형

신규 공모주 원준 청약 일정과 평가

원준이 생산하는 제품은 ?


원준은 2008년 설립된 첨단소재 열처리 전문기업입니다. 2차전지의 핵심소재인 양극재와 음극재 생산과정에 사용되는 장비인 소성로 제작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소성로 외에도 탄소섬유, 연료전지, 전고체전지 등 다양한 첨단소재 열처리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원준의 실적은?

원준의 실적은 2021년 반기 그러니깐 반년에 47억원 흑자를 내었습니다. 작년에는 적자였지만 올해에는 흑자전환에 성공 하였습니다. 1년으로 계산하면 올해는 100억원 흑자를 예상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원준은 2차전지 관련주입니다. 2차전지 같은 성장주는 실적이 얼마인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미래에 얼마나 유망한가가 더욱 중요합니다. 

 

원준의 공모일정

 

 

원준의 평가

 

최근까지 흥행에 성공한 공모주의 제일 큰 특징은 어떤 업종의 기업인지가 거의 좌우 했습니다.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는 업종이라면 상장이후 따상을 기록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면 최고로 인정받는 업종은 무엇일까요? 2차전지업종과 반도체 업종으로 2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28일날 청약을 시작하는 원준은 2차전지 관련주로 묶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2차 전지관련주에 대한 호응이 1464 대 1의 기관경쟁률, 참여 기관의 44.3% 의무보유확약, 희망가격 최상단보다 높은 6만5000원 공모확정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올해 이익이 100억정도 예상한다고 언급하였습니다. 그리고 공모시 시가총액이 3200억원 정도 됩니다. 2차 전지 관련주 치고는 밸류에이션이 PER30배 정도면 고평가라고 볼 수도 없습니다. 볼 것없이 큰 기대를 가질만한 공모주 입니다. 웬만하면 다들 청약하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단지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