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플랜트 조선관련주 한국조선해양 주가전망및 주식시세
조선부문, 해양부문, 플랜트부문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현대중공업 기업집단에 속한 계열 회사로 1973년 12월 설립.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Hyundai-Vinashin Shipyard 등 종속기업을 포함하여 조선부문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유전 및 가스의 개발ㆍ추출을 위한 해양사업과 복합 발전소와 담수설비를 일괄도급 건설하는 발전분야 및 화공 플랜트를 제작ㆍ설치하는 플랜트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한국 조선해양 은 매출액은 15조대로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문제는 영업이익률입니다.. 2017년에는 140억 흑자, 2018년에는 -4800억 원 적자,차트상으로도 2018년에는 주가가 많이 하락하였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위 수치는 증권사의 목표주가 제시입니다.
증권사는 기업의 실적과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을 하는 곳이므로 투자 시 반드시 참고해야 할 자료입니다.
여러 수치들이 있는데 저는 100000원대 목표주가를 가장 신뢰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조선업은 아까 실적에서도 확인했다시피 극악의 영업이익률이 수년째 지속되고 있고, 코로나19로 인해 경기 불황과 선반 수주 하락이 충분히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건 다음 차트분석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까 실적에서도 보았다시피 2018년에 영업이익 하락으로 인한 주가 하락이 눈에 띕니다..
어느 정도 복귀되다가 2020년 들어서면서부터 코로나19로 인한 폭락이 있었고, 중국과 유럽 코로나19 가 잠잠해진 상황에 조금 상승하긴 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불황으로 인한 선박 수주 하락으로 제대로 반등도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우량 기업들은 벌써 코로나19 폭락 이전으로 주가 등정을 시도하고 있는 점과 비교됩니다..
출처 : 초이스경제(http://www.choicenews.co.kr)
위와 같은 뉴스는 꼭 확인하지 않더라도 경제를 조금만 안다면 예상가능한 내용입니다.
"국내 조선업계 수주는 2007년 정점을 찍은 후 중국의 저가 선박 시장 침투와 글로벌 경기 불황과 선박 과잉공급 등의 문제로 지속적으로 감소.
하지만 국제해사기구(IMO)가 2020년 1월부터 황 함유량을 규제키로 하면서 친환경 선박인 LNG선 수요 증가가 긍정적으로 작용하면서, LNG선 중심으로 일부 대형 조선사가 부활 조짐을 보이는 중. 실제로 2018년 전 세계에서 발주된 38척의 LNG선을 국내 조선 3사가 모두 수주.
조선업계에서는 향후 물동량 증가를 고려할 때 LNG운반선 발주량이 2027년까지 480척가량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 또한 대규모 LNG 관련 프로젝트를 전개 중인 산유국들의 LNG운반선 발주(카타르 60여척, 모잠비크 30여척 등)가 이르면 2019년 여름에 쏟아질 것으로 전망되는 점도 긍정적 요인(하이투자증권). 2020.04.13 11:25
"
위와 같은 좋은 소식도 있습니다만 수주가 될지 안될지는 그때 가봐야 하는 겁니다.
지금부터 수주를 예상하고 진입할 수는 없습니다.
저런 수주가 실제 이루어지면 차트상에서 박스권을 돌파하는 시도가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그 눌림목에서 진입하면 됩니다.... 주식은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대응하는 것입니다.
하여튼 지금은 3번 저항선 100000원대가 증권사 목표주가이고, 아주 강력한 3번 저항선이 가로막고 있어서 그전에 팔고 나오는 게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실제 위의 LNG 선박 수주가 이루어지고 차트상에서 저항선 돌파가 나올 때 새로 매수 진입하는 게 맞는다고 봅니다..
지금 경기 상황으로는 10000원대 3번 저항선을 뚫기가 어렵다고 봅니다...
조선관련주 한국조선해양 주가전망및 주식시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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