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OTT 넷플릭스 관련주, 알로이스 KMH 스튜디오드래곤 주가전망

by 고니피즈 2021. 10. 15.
반응형

OTT 관련주

알로이스297570 KMH122450 스튜디오드래곤253450 주가전망

 

 

OTT 서비스(영어: Over-the-top media service)는 인터넷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영화·교육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국내 OTT 시장 규모는 2014년 1926억원에서 지난해 7801억원으로 급증했습니다. 2022년까지는 1조원 돌파가 예상됩니다. OTT 이용률은 2017년 36.1%에서 2018년 42.7%, 2019년 52%으로 매년 증가 추세다. 3명 중 2명은 OTT를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실제 국내 OTT 시장에는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 시즌 등 국내외 업체들이 점유율 쟁탈전을 펼치는 중입니다. 오는 11월 상륙하는 OTT 공룡 디즈니플러스까지 더해진다면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하질 전망입니다. 

 

1.알로이스

알로이스는 통신 및 방송장비의 제조업을 주력으로 영위하며, 2019년 9월 IBK제9호SPAC과 합병하며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알로이스는  매출의 전량은 해외 수출을 통해 발생하며 유럽과 북미 지역이 주요 수출 시장이며, 그 밖에 중동, 러시아, CIS 등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알로이스는 주력 제품인 안드로이드 OTT Box는 영상콘텐츠를 디코딩하여 다양한 디스플레이 디바이스를 통해 영상을 출력해주는 멀티미디어 장치입니다. .글로벌 OTT 디즈니플러스의 국내 상륙 소식에 알로이스의 주가도 폭등한바 있습니다. 

 

알로이스는 실적이 아주 좋습니다. 영업이익률이 17%에 이르고 있습니다. 올초에 급등하고 나서 최근에는 상당부분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향후에도 OTT 시장의 확대로 인해서 성장가능성이 큽니다.알로이스는  현재 실적대비 주가는 그렇게 고평가 구간은 아닙니다만 챠트 모양이 어느 정도 조정여력이 있어 보입니다. 알로이스는 향후 각국의 재정 축소가 예정되어 있어서 추가 조정이 되면 분할 매수로 대응하면 될 것 같습니다.

 

 

 

2.KMH(케이엠에이치)

KMH는  (주)케이티스카이라이프 등과 채널사용을 통한 프로그램공급계약을 체결하여 방송송출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주요 종속기업으로 (주)아시아경제, (주)케이엠에이치신라레저, (주)파주컨트리클럽, 옥산레저(주), (주)케이엠에이치하이텍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송출서비스 부문에서 안정적인 거래처를 기반으로 높은 시장지배력 확보하고 있으며, 신규채널 확보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KMH는 유선방송 사업을 영위하면서 미디어, 골프장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KMH는  실적이 아주 좋습니다. 영업이익률이 20%대에 이르고 있네요. 향후 멀티미디어 시장의 확장으로 실적의 신장세가 예상됩니다. 그리고 KMH는 현재 실적 대비 주가 면에서도 고평가 구간이라고는 보여지지 않습니다. 안전한 투자를 원하면 조금더 조정을 받는 지지선에서 분할 매수로 대응하면 손해볼 주식으로는 보이지가 않습니다.

 

 

 

3.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드래곤은 CJENM의 드라마사업부 물적분할로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있습니다.스튜디오드래곤의 주요 제작 드라마로는 응답하라 시리즈, 도깨비, 아스달연대기, 사랑의불시착 등이 있으며 CJENM의 tvN, OCN과 글로벌 OTT 넷플릭스 등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넷플리스는 요금 인상 등을 통해 매년 콘텐츠 투자액을 늘리고 있고, 오는 11월 디즈니플러스도 국내에 들어오고, HBO와 애플TV+도 한국 진출을 예고하고 있어서 스튜디오드래곤의 성장은 계속될 것이라는 예측이 있습니다.

 

OTT 시작의 확대는 거역할 수 없는 대세이고, 그와 더불어서 드라마 제작사는 각광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향후 성장성에 대해서 이의를 제가하는 전문가들이 별로 없는 스튜디오드래곤 인것 같습니다.스튜디오드래곤은  실적도 아주 양호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스튜디오드래곤은 워낙 기대치가 높다보니 밸류에이션도 고평가 상태라고 보여집니다. 향후 각국의 재정 축소로 주식시장은 하향 압박을 받을 공산이 커서 어느 정도 조정을 받으면 분할매수로 대응하는 것이 현명할듯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