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주가전망및 주식시세
온라인, 모바일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1997년 3월에 창립하여 1990년대 후반 인터넷 기반 온라인 게임의 대중화를 이끈 국내 대표 게임 개발사다. 1998년 개발해 출시한 PC온라인 게임 '리니지'가 대표작이며, 리니지는 단일게임으로 누적매출 3조원을 돌파한 대한민국 장수 게임이다('18년 5월 기준). 13개의 자회사를 통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 판매업뿐만 아니라 프로야구단 'NC다이노스' 운영사업도 한다.
엔씨소프트는 2019년에는 2018년 대비 매출액은 거의 비슷하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좀 많이 하락한 상태였으나, 2020년 추정치는 매출액도 엄청나게 상승하였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두 배로 껑충 뛰어 있습니다.. 추정치이니 100%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엔씨소프트의 성장세에 대해서 아주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증권사의 엔씨소프트에 대한 목표주가입니다.
증권사는 기업에 대한 실적과 성장 가능성에 대한 가장 빠른 정보과 가장 많은 데이터를 확보하고 기업에 대한 주가를 예측하는 곳이니 반드시 참고해야 할 수치로 보입니다..
엔씨소프트의 주봉차트입니다.
2018년 연말에 전 고점을 찍는 반등을 보였다가 2019년에는 박스권 하단과 박스권 상단을 오락가락하는 횡보장을 연출했습니다.
2020년 연초에는 엔씨소프트의 엄청난 실적 예상에 기인해서 폭등장을 연출하고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이전 박스권 상단 지지까지 하락하고, 다시 재반등하여서 전 고점 근처에 머물러 있는 상황입니다..
아래로는 워낙 탄탄한 지지선을 두 군데나 포진하고 있어서 쉽게 하단 지지선들을 돌파하지는 못했네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힘으로도 이 지지 선들 은 돌파되지 않고 최고 상단 지지선에 부딪혀서 재상승 하였습니다.
엔씨소프트의 최근 일봉차트입니다.
엔씨소프트는 주사업 영역이 게임입니다... 그런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람들이 게임을 하지 않지는 않고 오히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더 많은 게임 소비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시장 하락으로 공포감에 잠깐 하락하였으나, 다시 제자리를 찾아서 전 고점 부근에 머물러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코로나19가 2차 확산을 한다면 포트폴리오에 편입해서 주식계좌의 폭락을 방지하게 할 수 있으나 현재로서 2차 확산 가능성은 희박하죠..
결론적으로 이야기하면 엔씨소프트는 오를 만큼 올라서 더 먹을 것이 별로 없는 종목입니다.. 전 고점 뚫고 가기야 하겠지만 올라봐야 얼마나 더 오르겠습니까... 물론 지금 들어가도 수익이야 나겠지만, 지금은 저평가된 우량주가 널려 있는데 굳이 엔씨소프트를 매수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만약 매수 기회가 온다면 2번 지지선까지 내려온다면 매수를 해볼 만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앞으로 수익을 크게 낼 종목이 많은 이 시점에서 굳이 매매할 필요가 없는 가성비가 떨어지는 종목입니다..
엔씨소프트 주가전망및 주식시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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