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넷마블 주가 전망과 주식시세

by 고니의 경제주식 2020. 4. 13.
반응형



넷마블 주가 전망과 주식시세


동사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며, 넷마블넥서스㈜, 넷마블엔투㈜, 넷마블네오㈜ 등의 자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 사업을 담당함.


동사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2017년 매출을 기준으로 글로벌 3위의 게임 퍼블리셔임.


주요 서비스는 모바일게임으로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쿠키잼' 등이 있고 온라인게임으로는 '마구마구'가 있음



넷마을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2017년에 고점을 찍고 그 다음 해부터는 소폭 하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업이익이 2017년에는 5000억원대에서 2018년부터는 2000억 대 초반으로 폭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이 거의 반 토막이 났습니다.




2020년의 영업이익 추정치는 소폭 반등한 모습입니다.
이 정도 영업이익이면 차트에서도 눈에 띄게 하향곡선을 그려지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넷마을 증권사 목표주가입니다... 증권사는 기업의 실적과 앞으로의 비전에 대한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기업의 실적을 분석하는 곳입니다..반드시 증권사의 목표주가는 확인해 두어야 합니다.... 


100% 정확하지는 않아도 가장 객관적인 데이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목표주가를 보니 거의 실적 상승에 대한 가능성을 거의 없다고 보는 것 같습니다.



넷마을 차트입니다.. 2017년 영업이익이 고점을 찍을 때 주가도 고점을 찍었습니다.
하지만 2018년, 2019년의 연이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하락을 그대로 보여주는 주가와 차트입니다.. 시가총액이 많은 대기업은 작전세력이 장난을 칠 수 있는 거래금액이 아니므로 기업의 실적과 차트의 주가는 거의 차이가 많이 날 수가 없습니다..

넷마블은 근무 환경 변화 등에 따른 신작 출시 지연으로 영업실적 하락을 맞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입니다.. 게임은 특성상 새로운 게임을 출시해야지 신규 유저를 유입할 수 있고, 실적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구조입니다...




뉴스를 보면 넷마블은 실적 향상을 위한 여러 가지 조치를 내놓거나 신작을 출시한다고 발표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적 향상을 예측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런 말을 믿으면 안 됩니다...





진짜 실적 향상이 되는지는 차트에서 드러나기 마련입니다.

차트상에서 100000만 원의 강력한 저항선이 있습니다.. 저 구간을 뚫어 올리려면 엄청난 매물 소화과정이 필요합니다.. 투자주체들이 실적 향상에 대한 강한 확신이 없으면 저 구간을 뚫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저 100000원대 저항선이 뚫리고 쉬어가는 눌림목에서 매수 진입해서 130000원대 상단 저항선까지 보유하면 됩니다..




그리고 넷마블은 코로나19 확산에 의한 주가 폭락도 겪지 않은 종목입니다.
그 말은 코로나19 확산이 잠잠해지더라도 추가 상승할 여력은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지금은 넷마블은 매수할 이유가 없는 종목입니다... 위에 100000원대 저항선을 뚫고 안착하는 눌림목에서나 매수해야 할 종목입니다..





넷마블 주가 전망과 주식시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