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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주식

조선관련주 현대미포조선 주가전망 주식시세

by 고니의 경제주식 2020. 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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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관련주 현대미포조선 주가전망 주식시세

현대중공업 계열사로 석유화학제품 운반선, 컨테이너 운반선, LPG운반선 등을 제조하는 선박회사.석유화학제품운반선, 컨테이너운반선, LPG운반선, 자동차운반선, 여객선을 건조합니다.다른 조선사와는 달리 플랜트 건조는 하지 않습니다.


현대 미포조선 기업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2조 9000억원입니다.

영업이익률은 3%대 정도 됩니다...부채비율은 43%로 아주 양호한 상태라고 보여집니다. 배당률은 0.7%로 주기는 하지만 그리 배당매력이 있다고 보여지지 않습니다.





현대미포조선의 증권사 목표주가 입니다..

증권사는 풍부한 자료와 전문적인 분석으로 기업의 목표주가를 설정 하는 곳이므로 투자시 참고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대 미포조선은  2020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7772억 원, 영업이익 336억 원, 순이익 410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 되었습니다.. 2019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0.3%, 영업이익은 28.6%, 순이익은 71.8% 늘었습니다. 실적이 발표되었지만 조선사들의 실적은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몇년전에 수주된 건의 단순한 결과일 뿐입니다..조선사의 주가에 보다 중요한 것은 신규수주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국영 에너지기업 페타미나(Pertamina)가 LPG 추진 선박 대량 발주를 준비 중이고,중국 조선소들은 지금도 건조 지연이 3~6개월 발생하고 있으므로 중국이 금융을 제공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해외 선주들이 중국 조선소를 선택해야 할 이유는 없고 인도네시아 선주의 LPG 추진선 수주 계약은 현대미포조선이 가져가게 될 것이라는 기대가 뉴스에서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50000원대 목표주가는 이 수주건을 현대미포조선이 할것으로 예상하는 목표주가 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조선주의 본격적인 반등과 상승은 몇 건의 수주로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선박 수주의 가장 큰 시장인 중동지역 산유국들이 자금 사정이 넉넉해져야 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산유국들의 자금 사정은 유가가 상승할 때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최소한 40달러 이상은 되어야지 선박 건조에 대한 의욕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카타르 LNG선은 대형 선박으로서 중형선박을 주로 건조하는 현대미포조선 과는 직접적인 관련은 없으나 다른 대형 조선사들의 건조공간이 많이 채워지는 관계로  향후 다른 선박건조건이 현대미포조선으로 많이 넘어올것으로 예상됩니다.이런 간접적인 수혜로 인해 다른 조선사 대비 카타르 LNG 수주소식에 주가의 상승폭이 적었습니다.직접적인 수혜는 현대중공업에서 받습니다.




현대 미포조선 차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폭락으로 반등이 시원찮았지만 최근의 lng선 신규수주 기대감에 급하게 반등한 모습입니다.




본격적인 반등은 코로나19가 잠잠해지고, 공장 재개, 사람들의 자유로운 이동 등을 통해서 원유의 소비가 늘어나서 유가가 상승해야지 조선업의 선박 수주가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단기적으로는 40000원선, 장기적으로는 50000원선까지 반등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조선관련주 현대미포조선 주가전망 주식시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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