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LG 엘지화학 주가전망및 주식시세

by 고니피즈 2020. 6. 20.
반응형

전기차 배터리 2차전지 관련주 LG 엘지화학 주가전망및 주식시세


LG그룹의 주력 계열사로 국내 대표 화학기업입니다.. 1947년 1월 부산에서 설립된 락희화학공업사가 모태. 1995년 2월 지금의 상호로 바꾸었습니다. 사업 분야는 석유화학, 전지, 첨단소재, 생명과학, 주력 사업은 전기자동차용 전지와 첨단소재입니다. 1999년 국내 최초로 2차전지 상업화에 성공한 후, 글로벌 전기자동차 배터리 시장에서 점유율 1위(2019년) 기업.LG화학 매출은 석유화학(58%), 전지(22%), 첨단소재(16%), 바이오(4%)로 구성됩니다.





LG화학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2019년 매출액은 28조 원대이고 영업이익률은 3%대입니다.. 2020년 1분기도 꽤나 선방을 하였고, 2분기에는 1분기 보다 좀 더 나은 실적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은 석유화학 부분이 58%이고 우리가 주목하는 2차 전지 부문은 22% 정도 됩니다. LG화학의 실적이 주가에 큰 의미가 없는 것은 향후 전기차 2차 전지의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기 때문에 전기차 배터리 부문 미래가치가 주가에 엄청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향후 LG화학  전망



1. 2020년 1분기 기준 LG화학은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점유율을 드디어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LG화학의 강점은 북미, 유럽, 중국 등 다변화된 수요처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외부 충격에 내성이 강하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2.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를 벗어나고자 친환경 영역에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직간접적으로 전기차 부문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향후 전기차 배터리 시장이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크기를 2025년에는 뛰어넘을 전망입니다.. 생필품인 내연기관 자동차가 전기차로 대체되는 게 향후 대세가 된다는 겁니다. 최소한 2030년까지 배터리 시장 규모가 현재의 9배까지 증가할 전망입니다.. 전기차 배터리 부문은 향후 성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보면 됩니다.





4. LG화학의 전지사업본부(배터리)가 올해 손익분기점을 소폭 웃도는 이익을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용 전지 신규 투자, IT 소형전지의 비수기 진입, 코로나 확산에 따른 가동 중지 등의 영향이 있었지만 전기차 배터리 사업은 4분기 흑자전환할 것으로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LG화학의 차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급락은 있었지만 빠른 회복과 함께 전 고점을 뛰어넘는 급등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성장하는 기업의 차트의 특징은 우상향 합니다. 

그리고 LG화학의 주가는 전체 회사 실적에 동기화되는 것이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 부문의 성장, 실적의 모멘텀에 움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주가는 미래의 꿈을 먹고 자라는 법입니다..조금씩 조정을 받으면 분할매수해서 모아가는 전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2차전지 관련주 LG 엘지화학 주가전망및 주식시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