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ing/unity

유니티,unity,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 받기 게임,똥피하기 게임

by 고니피즈 2017. 2. 27.
반응형

// 받는 플레이어 삽입 스크립트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Move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ball; // 플레이어에서  ball 오브젝트를 스크립트에 삽입


int r; //랜덤위치 

int np=3; // 남은 회수


public Text text; // Text 오브젝트를 스크립트에 삽입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text.text = "남은 횟수:"+np.ToString ();

r=Random.Range (-8,8); // 랜덤으로 떨어지는 시작점 

if (ball.transform.position.z <= -3) { // 볼이 화면 밑으로 가면 

ball.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 (r, 0, 11);

np -= 1;

    }


if (Input.GetMouseButton (0)) {  // 버튼 클릭시 따라 다님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 (Input.mousePosition);

RaycastHit hit;

if (Physics.Raycast (ray, out hit)) {

Vector3 newPos = new Vector3 (hit.point.x, transform.position.y, transform.position.z);

transform.position = newPos;


}

}

}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ball.transform.position=new Vector3 (r,0,11);   // 충돌시 떨어지는 물체 좌표 처음으로 

}

}


// 떨어지는 물체에 삽입하는 스크립트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Move : MonoBehaviour {


float speed=-1.0f;

void Start () {

}


void Update () {


transform.Translate (0,0,speed*Time.deltaTime);

speed +=- 0.01f;  // 떨어지는 회수만큼 떨어지는 속도 증가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