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은행관련주 KB금융 국민은행 저금리피해주 주가 전망및 주식시세

by 고니의 경제주식 2020. 4. 8.
반응형



KB금융 주가 전망및 주식시세


기업개요

2008년 설립된 KB금융그룹의 지주회사로, 업계 선두권의 시장지위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은행, 카드,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저축은행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

종속회사로는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증권, KB자산운용, KB부동산신탁, KB인베스트먼트, KB생명보험 등이 있음.

2019년 6월말 기준 국내 원화예수금 20.9%, 원화대출금 19.8%으로 업계 1위 점유율을 가진 국민은행이 대표적 종속기업임.


KB금융 실적은 꾸준한 매출 신장세와 영업이익, 당기순이익도 크게 변동이 없이 꾸준하게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에는 예상치를 하회하는 실적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KB금융의 증권사 목표주가입니다...증권사는 기업에 대한 실적과 장래의 실적의 증가에 대한 데이터가 가장 많이 축적되고, 그런 정보입수가 개인 보다는 훨씬 빠른 곳이니 증권사의 KB금융의 목표주가는 유심히 관찰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KB금융의 장기 주봉입니다.. 2018년에 고점을 찍은 후에 2019년에는 하단 지지선으로 내려와서 2019년 내내 횡보와 박스권 형태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실적의 큰 상승도 큰 하락도 없다는 이야기이겠지요.. 


그러나 2020년에 진입하고 나서 한국, 중국, 미국, 유럽의 코로나19 확산 세로 폭락을 해서 2차 지지선에 머물러서 방향성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위로 반등할지 아님 밑으로 박스권을 뚫고 내려갈지는 코로나19의 진정세와 실물경제의 회복의 속도에 따라서 저금리 기조가 변화되어야지 상승모멘텀을 찾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문제는 경기회복을 위한 저금리 기조가 은행주의 반등을 제한하는 요소가 됩니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5% 포인트 인하하면서 예대마진으로 수익을 올리는 은행 주들의 올해 순이익 전망도 낮아지고 있습니다..금리를 인하하면 예금금리 인하폭보다 대출금리의 인하폭이 커져서 예대마진폭이 줄어드는 거죠., 


그리고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지난 2일 국내 은행들의 배당금 지급, 자사주 매입 및 성과급 지급 중단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배당금을 못받거나 줄어들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은행주를 투자하는 이유는 배당수익률 때문인데 이런 문제 때문에 kb금융 투자할려면 사람들이 줄어드는게 문제입니다..작년 kb 금융 배당수익률은 4.6% 입니다.


앞으로 경기활성화가 되어야지 금리인상을 하고 그래야지 예대마진으로 수익을 올리는 은행주들이 실적이 

상승해야 주가도 반등합니다..그렇게 되기 전까지는 주가의 반등은 어려울듯 보입니다..

당분간을 올라봐야 40000원 선까지 반등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KB금융 주가 전망및 주식시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