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배당주,내수 경기방어주 맥쿼리인프라 주가 전망및 주식시세
시가총액대로 주가를 분석하다보니 희한한 놈을 발견했습니다.
맥쿼리인프라라는 종목입니다.
이상한 그런 종목이 아니고 엄연히 시가총액 50위대의 대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은 3조 9000억원대입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민자유치사업이라고 들어보셨죠.
국가세금으로 도로나 항만을 짓는 것이 아니고, 민간의 자본을 유치해서 사회간접자본을 건설하고, 그 이용료를 자본을 투자한 기업에서 징수할 권리를 주는 것이죠..
맥쿼리인프라는 인프라 자산(유료도로, 교량, 터널 등)을 신설·증설·개량·운영하는 법인주식·채권에 투자해 얻은 수익을 주주들에게 분배한다. 맥쿼리인프라가 거두는 이익은 대출에 대한 이자수익과 지분투자에 대한 배당수익 2가지다. 주요 투자자산은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천안-논산 고속도로 등이다.
일단 증권사 목표주가를 알아보면 13000원대 인걸로 나옵니다..
문제는 이 기업의 가치는 주가 상승에 대한 이익만이 다가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이 기업투자가 매력적인건 배당금이 거의 7% 가까이 됩니다..
도로나 항만 ,터널 이용료로 얻는 수익을 꾸준히 투자자들에게 배당으로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올해 맥쿼리인프라 주당배담금은 지난해보다 10원 증가한 710원으로 예상 시가배당수익률은 6.6% 수준"이라며 "안정적인 기초자산 및 앵커를 보유하고 있음을 감안하면 상당히 높은 배당수익률 국면"이라고 짚었다."
그리고 도로나 터널 이용이 불경기라고 하더라도 크게 줄어 들까요.
이용이 즐어든다면 건설당시 정부와 계약으로 어느정도 보전해주는 계약도 체결하고 있습니다.
"라진성 키움증권 연구원은 "맥쿼리인프라 이익 중 대출에 대한 이자수익은 모두 고정금리로 이용률·물동량 변동과는 무관하다"며 "현재 배당이 나오는 자산들은 모두 도로자산으로 이용률이 부진하면 이익 감소가 불가피하겠지만, 모두 최소운영수입보장(MRG)와 같은 정부 수입보장이 적용돼 이자·배당수익 모두 코로나 이슈로 인해 감소할 가능성이 높지 않다"고 전했다."
그리고 사회간접자본 이용료 징수는 어느정도 기간 제한이 있는데 장기투자하면 더이상 수익이 없어져서 배당금지급률이 하락하거나, 주가하락할 우려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습니다.
하지만 신사업에 꾸준히 참여해서 그런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습니다.
동북선 도시철도에 대한 투자 결정으로 중장기 배당재원 감소에 대한 우려도 완화됐다는 판단이다.
“동북선 도시철도에 대한 신규 투자 결정으로 맥쿼리인프라의 투자 포트폴리오 운영 기간은 1년 연장(17년 4개월)됐으며, 후순위 대출이 집행되는 시점부터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2024년 준공 완료 예정인 동북선 도시철도에 대해 총 827억원(자본금 354억원, 후순위대출금 473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으나, 맥쿼리인프라의 총 투자 포트폴리오 중 5%에 해당하는 금액”
맥쿼리인프라 일봉차트입니다.
2019년에 주가는 고공행진을 이어가다가 2020년 들어서면서부터 코로나19의 공포감으로 급락했지마는 빠르게 반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수익성에 큰 타격이 없을 거라는 확신이 투자자에게 있는 탓이겠지요..
앞으로 경기 침체가 우려되고, 주가가 어떻게 흘러갈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면 맥쿼리인프라 같은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은 반드시 추가할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고배당주,내수 경기방어주 맥쿼리인프라 주가 전망및 주식시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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