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관련주 GS 지에스리테일 주가전망과 주식시세, GS25 편의점 유통관련주
GS리테일의 주력 사업은 소매유통업이다. 'GS25'라는 브랜드의 편의점 사업, 'GS수퍼마켓' 브랜드의 슈퍼마켓 사업, H&B(Health & Beauty) 사업, 호텔업을 영위한다.
GS리테일이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는 편의점 ‘GS25’, H&B(Health & Beauty) 스토어 '랄라블라(lalavla)’, 결제수단 ‘팝카드’, ‘GS수퍼마켓’, 온라인 쇼핑몰 'GS프레시(GSfresh)', PB브랜드 ‘유어스(youus)’, 파르나스호텔 등이다.
GS리테일의 각 사업별 매출비중을 보면 GS25편의점이 매출비중 75%로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수퍼마켓이 17%로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거의 편의점매출이 회사 전체매출과 순이익을 좌우한다고 보면 될것같습니다..
맞춤법 검사를 원하는 GS리테일의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8조 원~9조 원 사이를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2%대로 꾸준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원래 소매업이 영업이익률이 낮게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170%대로 조금 많기는 하지만 우려할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증권사 목표주가입니다..
증권사는 기업의 실적에 대한 풍부한 자료와 전문적인 분석으로 목표주가를 설정하는 곳이니
투자시 참고해야할 수치입니다..
GS리테일은 올해 1분기에 연결기준으로 순이익 493억8600만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0.8% 증가한 수치다.
증권업계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사태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대형마트 대신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이 GS리테일 깜짝 실적의 이유라고 분석했습니다.. 실제 GS리테일에 따르면 최근 냉장·냉동 간편식품 등의 매출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 식사 후 카페를 찾는 대신 편의점에서 디저트류를 구입하는 사람들도 증가했습니다..무엇보다 편의점은 많은 사람들이 함께 있는 공간이 아니라 소수의 사람들만 있는 형태의 가게이니 코로나 19 상황에 유리합니다.
GS리테일의 차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급락을 하였지만 코로나19의 확산과는 수익 하락과는 무관한 편의점 기업이다 보니 하락폭이 다른 업종 대비 약하고 반등도 빠르게 되었습니다..그리고 최근에는 오히려 코로나19의 수혜로 인해 영업이익이 급증하다 보니 장대양봉으로 급등하였습니다..
문제는 이런 매출 증가가 일시적일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점입니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의 완화로 인해 점진적으로 편의점 매출은 평상시의 매출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GS리테일의 영업이익률 2%대로는 기존 박스권을 돌파하는 파워는 부족해 보입니다.
이런 주식은 경기 침체나 경제공황으로 시장위험으로 인한 급락 시 타격을 덜 받고 빠른 반등이 가능한 주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배당수익률 2.04%대의 주식이라서 장기보유의 가치는 없어 보입니다.
2번 저항선 42000원 근처에서 매도하고 힘이 강한 성장주나 보유만으로도 많은 배당을 주는 고배당주로 옮겨 가는것이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편의점 관련주 GS 지에스리테일 주가전망과 주식시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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