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주가전망및 주식시세, 유통 홈쇼핑 백화점 관련주
롯데그룹 계열사로 유통기업. 롯데쇼핑의 전신은 1970년 7월 유통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협우실업, 1979년 지금의 롯데쇼핑(주)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롯데쇼핑은 롯데그룹의 주력기업이며, 사업 분야는 백화점 사업, 할인점 사업, 전자제품전문점 사업, 슈퍼 사업, TV홈쇼핑 사업이다.
위 표는 롯데쇼핑내에 사업부문별 매출액및 영업이익입니다..
할인점이란 롯데마트를 이야기 합니다...매출액은 할인점이 제일 크고, 영업이익은 백화점이 제일 크게 나오고 있습니다..
롯데쇼핑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춭액은 17조 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률은 2%대이고, 순이익률은 -4%대이군요.. 한때 오프라인 유통을 대변하던 롯데쇼핑이 코로나19 이전의 실적도 참 안타까운 수준입니다.
원인을 따져보면 경영권 분쟁으로 인한 형제간의 갈등, 사드 사태에 의한 중국 롯데마트첱수, 그리고 무엇보다 소비 트렌트의 변화가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마트나 백화점보다는 쿠팡이나 오픈마켓에서 구매하는 온라인 쇼핑이 대세인데 오프라인 쇼핑은 한계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신동빈 회장도 그런 트렌드에 대한 인식이 있는 것 같습니다.
롯데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롯데쇼핑은 미래 성장동력인 계열사 통합 온라인 쇼핑몰 '롯데ON'을 정식 출범을 앞두고 있다.
신동빈 회장은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핵심 사업으로 롯데온을 꼽으며 꾸준히 독려해왔다. 롯데온은 롯데그룹 7개 온라인쇼핑몰(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롭스,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을 로그인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범 롯데’ 플랫폼이다.
앞으로 롯데가 부활 여부를 지켜봐야 겠군요..
롯데쇼핑 차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폭락 후에도 제대로 된 반등도 못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코로나19의 안정화된다고 해도 소폭 상승에 그칠 것 같습니다..
위에서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인 롯데 ON을 언급했습니다만 이 부분에 대한 섣부른 기대나 긍정적인 예측을 해서 매수 진입을 하면 안 된다고 봅니다..
온라인 생태계 진입이 그리 만만하지가 않습니다.. 벌써 선발 업체들은 자리 잡고 있고 현재 엄청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현재 주가가 낮다고 해서 섣부르게 진입해서는 안 됩니다...
주식은 가는 놈이 더 가고, 내리는 놈이 더 내립니다..
롯데쇼핑은 주가가 상승한다고 해도 시간이 좀 많이 걸릴 것 같습니다..
롯데쇼핑 주가전망및 주식시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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