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현대제철 주가전망과 주식시세, 경기 민감주 철강 제강 관련주

by 고니의 경제주식 2020. 4. 28.
반응형

철강주 현대제철 주가전망과 주식시세, 철강  제강 관련주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로 제철업체. 현대제철의 모태는 1953년 6월 창립한 대한중공업공사. 1964년에 설립된 인천제철과 합병, 2006년 3월 지금의 현대제철로 상호를 변경했다. 주력 분야는 자동차 및 선박용 판재류, 국내에서 유일하게 철도레일용 철강재를 생산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차량용 강판을 공급하는 국내 2위 철강회사(2019년).



현대제철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20조 원대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업이익률은 해를 거듭할수록 하락하고 있고 순이익률도 급감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99%로 그나마 양호한 편입니다.



위 수치는 증권사들이 분석한 현대제철의 목표주가입니다.
증권사는 기업의 실적에 대한 빠르고 풍부한 자료를 바탕으로 목표주가를 설정하는 곳이니 투자 시 반드시 참고해야 할 수치들입니다..

단기적으로 실적 악화가 예상되는 건 상식적인 문제이겠지요.
코로나19로 경기 위축이 되었고, 해외에서는 셧다운 상태인데 새로운 철강 수요기 있을 리 만무하니깐요..


2020년 1분기 예상대로 영업적자 지속

2분기도 실적 악화는 불가피, 3분기부터 완만한 회복 기대

사상 최악의 실적을 반영하고 있는 주가-미래에셋대우증권,20.04.27




철강산업은 대부분의 생산품을 만들어 내는 데는 첨단 기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 말은 신흥개도국들도 얼마든지 생산 가능하다는 말이죠.
그들은 저렴한 인건비로 생산을 하니깐 원가가 포스코나 현대체절보다는 저렴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저가공세에 가격의 키높이를 맞추려니 당연히 매출은 큰데 마진이 얼마 남지 않아서 영업이익률이 바닥을 치고 있는 것이 현재 철강업계의 현실입니다..


철강업계 관계자는 “중국뿐만 아니라 베트남, 바레인, 말레이시아산 철강재 수입도 늘어나는 추세라 한국 시장은 코로나 사태 이후 각국 잉여 철강재 처분의 각축장이 될 수도 있다”


2010년 후반부터는 중국경제의 성장 둔화에 따른 ‘China Effect’ 소멸 등으로 수요와 생산이 모두 정체 국면에 진입하면서 철강산업의 성장세가 둔화된 상태다.


앞서 개도국 설비확장에 따른 공급과잉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 바 있으며, 수요정체기에 진입한 2015년 이후 20205년까지 10년간 글로벌 철강수요는 연평균 1.1% 증가하는데 그칠 것으로 전망됐다.




현대제철의 장기 차트입니다.
현재 주가는 거의 15년 전 초기 단계의 주가로 회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우하향 차트 주식은 초보자는 절대 투자하면 안 되고, 장기투자도 금물입니다..




하지만 이미 보유한 사람들은 최저점은 지지력이 강하니 어느 정도 상승 여력이 있으니 조금 더 보유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우려로 엄청난 돈을 세계적으로 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3분기 정도는 어느 정도 회복 가능하다 늘 전망을 내놓고 있으니
기존 보유자들은 26000원 정도에서 매도하고 다른 종목으로 갈아타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늘 이야기하지만 우하향 하는 차트는 장기투자는 금물입니다..
그리고 코스피 대형 종목 거의 100개를 분석해보니 한국 주식 장기투자는 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몇 년 전 우량주가 어느샌가 사양산업이 되어 있는 것을 많이 봅니다.
반드시 전문가들 의견 청취 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유튜브 채널 주소는 좌측 메뉴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공부하지 않으면 99프로 망하는 게 주식입니다..


철강주 현대제철 주가전망과 주식시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