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삼성중공업 주가전망과 주식시세 , 카타르 LNG선 조선 관련주

by 고니의 경제주식 2020. 4. 29.
반응형


삼성중공업 주가전망과 주식시세, 카타르 LNG선 조선 관련주


삼성중공업은  삼성그룹 계열회사로 1974년 설립되었으며 조선해양부문과 E&I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고부가가치 선박 및 해양 설비에 특화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고품질의 제품,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수익형 사업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음.



삼성중공업의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7조 원대를 꾸준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5000억 원~7000억 원 꾸준한 적자를 보이고 있습니다..
적자의 원인은 중국 조선업계의 저가 공세로 마진이 얼마 남지 않는다는 말이겠지요..
부채비율도 159% 수준으로 제법 많지마는 우려할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삼성중공업의 사업영영입니다..대부분이 조선해양쪽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9년 선박수주내역입니다...



증권사 목표주가입니다.
증권사는 기업의 실적에 대한 빠른 정보와 전문적인 분석을 통해 목표주가를 설정하는 곳이므로 투자 시 증권사 목표주가는 확인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증권사 목표주가는 많이 갭이 있고, 향후 유가가 반등하면 삼성중공업의 실적은 조금은 개선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나온 뉴스입니다...
화끈한 중국 정부 지원, 저가 공세, 그리고 LNG 최대 소비국이 중국이란 점이 수주의 원인이 될 수 있겠네요.
근데 문제는 한국이 전 세계 90~100%의 LNG선 물량을 독점해왔지만, 이번 카타르 수주전에서 중국이 저렴한 가격에 LNG 선을 성공적으로 건조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경우 한국 조선업계에 잠재적 리스크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유가와 원유 생산량도 문제라고 봅니다.
화석연료에서 친환경 에너지로 전환되는 대세와 미국 셰일오일은 원유 공급 증가로 유가가 오른다고 하여도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그러면 삼성중공업 등의 해양플랜트, 원유 시추선의 수요가 줄어들 수밖에 없고, 값싼 원유로 인한
lng 수요가 lng 선의 건조도 줄어들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대한민국 조선업계는 악재가 너무 많은 것 같네요..



삼성중공업의 차트입니다.. 2014년부터 줄줄이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본질적인 이유는 위에서 언급한 중국의 정부 지원에 힘입은 저가 공세라고 보입니다.
저가 공세에 매출액은 유지되나 마진은 적어지고, 그러다 보니 적자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의 삼성중공업 차트입니다.
코로나19와 유가 하락으로 급락하였지만 반등은 시원찮습니다.
아마 유가상승과 본격적인 LNG선 수주가 시작되면 어느 정도 반등은 예상됩니다..
그러나 추세적인 반등은 아니기 때문에 신규 매수 금지, 장기투자 금지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기존 보유자분들은 위의 저항선마다 분할매도하여서 물량을 줄여나가는 전략이 유효할듯싶습니다..

참고로 LNG선 건조 마진율은 5~10% 정도입니다.이번 카타르 수주된 선박을 기준으로 하면 1척을 건조하면 마진율이 10%로 간주해도 200억 정도 마진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삼성중공업 지난해 적자가 6000억원이니 한해 LNG선 30척을 건조하면 본적이라는 말이 되겠네요..참고하세요..


삼성중공업 주가전망과 주식시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