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전망과 주식시세

by 고니의 경제주식 2020. 4. 29.
반응형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전망과 주식시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012년 9월 1일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타이어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타이어를 제조/판매 등을 하는 타이어 부문과 타이어를 제외한 일반기계/금형/제조/판매를 하는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는 Global Tire 기업임. 회사 

매출비중의 97.9%는 타이어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꾸준한 판매확대를 통하여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Global Top 10 이내의 위치를 유지하며 세계 타이어 시장을 이끌고 있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글로벌 기업이라 하여도 위의 표에서도 보듯이 대부분의 생산실적은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그 말은 중국의 경제상황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매출은 아주 관련이 많다는 이야기 입니다...향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실적예상은 중국의 경기상황을 보면 알수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6조 원대를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률이 해를 거듭하면서 하락하고 있고, 2019년에는 7.9% 정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 40%대로 아주 양호하다고 보면 됩니다..
배당률은 배당금을 노리고 보유할만한 고배당주는 아니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증권사 목표주가입니다.
증권사는 기업의 실적에 관한 빠르고 풍부한 자료를 바탕으로 목표주가를 설정하는 곳이므로 투자 시 반드시 참고해야 할 수치입니다.



조현범 한국타이어 대표 '횡령 혐의'와 코로나19로 인한 자동차 산업 경기 위축으로 단기적으로는 큰 반등을 어렵다고 보는 것이 증권사 시각인 것 같습니다..

올 하반기쯤이나 어느 정도 반등을 바라보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종목은 외국인 비중이 좀 높다는 게 특이합니다... 대개 우하향 차트의 경우 외국인 보유율이 현저히 낮습니다. 그런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38%의 외국인 보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외국 유명 자동차 회사에 납품할만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 점이 외국인에게는 매력적인 종목으로 자리매김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 때문에 내연기관을 쓰는 차량보다 200kg가량 더 무거운 데다 순간 출력이 높기 때문에 전기차용 타이어는 내구성이 뛰어나야 한다.


이를 위해 고성능 합성고무, 부타디엔 중합물 등 혼합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기차용 타이어는 일반타이어보다 평균 판매단가가 10~20%가량 높게 형성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고객사인 폴크스바겐은 내년부터 전기차를 본격적으로 양산한다.


북미지역에서 전기차시장 규모가 커지는 점도 미국에 생산공장을 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전기차용 타이어 판매를 늘리는 데 기회가 될 수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차트입니다.

단기적으로는 2번 저항선 26000원선에 도달할 것 같고, 장기적으로 하반기 즈음에 경기 침체를 벗어나면 1번 저항선 38000원선에 도달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위로 주가의 상승은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 우위의 확보 여부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습니다..

이 종목은 우하향 차트이고, 대표가 횡령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서 초보자들은 투자를 자제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판단되어집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전망과 주식시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