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신세계 주가전망과 주식시세, 면세점 백화점 여행관련주

by 고니의 경제주식 2020. 4. 30.
반응형

신세계 주가전망과 주식시세, 면세점 백화점 여행관련주

신세계는 1955년 동화백화점으로 설립되어 198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 됨.


사업 영역은 백화점사업,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사업, 면세점사업, 부동산 및 여객터미널업관광호텔업, 가구소매업으로 세분화 됨.


신세계센트럴시티, 신세계동대구복합환승센터, 신세계인터내셔날, 까사미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신세계의 매출비중입니다..면세점 사업이 48%, 백화점 부문이 27%, 의류제조/판매가 22%대 매출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은 3조 8000억 원, 5조 1000억 원, 6조 3000억 원으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7%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백화점, 면세점 사업을 영위하면서 꽤나 괜찮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부채 비율은 136%로 조금 많은듯하지만 우려할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배당률은 저 배당주라고 부를 수밖에 없는 수준인 것 같습니다.



증권사 목표주가입니다.
증권사는 기업의 실적에 대한 빠르고 많은 정보를 가지고 목표주가를 설정하는 곳이므로 투자 시 반드시 참고해보아야 할 수치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단기적으로는 타격이 있겠지만 빠르게 이전 고점에 도달할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면세점은 거의 중국인이 대부분이고 기업형 따이공(중국인 대량 구매대행 고객)들이 대거 유입되어서 쇼핑하는 곳이라서 중국의 경기부양에 많은 영향을 받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코로나19에 의한 충격의 여운이 완전히 사라지려면 내년까지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은데 한 번에 바로 반등할 것이라는 증권사 목표주가는 조금은 과도하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신세계 차트입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된다는 가정에서 300000원선 까지는 반등이 예상됩니다.
그 후로 간다고 해도 시간은 조금 더 걸릴 것 같기도 하네요..

제 생각에는 신세계는 저 배당이라서 오래 보유해봐야 별 메리트도 없다고 보입니다..
300000원대에 매도를 하고 성장주나 고배당주로 갈아타는 게 좀 효율적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320000원 이상 주가가 상승하기에는 경쟁이 치열한 유통업계에서 다른 업체 대비 확연한 경쟁우위를 발휘해서 주가가 고공행진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울듯합니다.


신세계 주가전망과 주식시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