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주가전망및 주식시세, 주류 술 맥주 관련주
1924년에 설립된 주류 제조판매기업으로, 본사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경기도 이천시 및 강원도 홍천군 등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음.
2011년 하이트맥주와 합병해 사명을 하이트진로로 변경하였고, 주요 브랜드로는 하이드 맥주 및 참이슬 소주 등을 보유함. 2019년 3월 맥주 신제품 테라를 출시함.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하이트진료음료(주) 등 국내사 8개사, 해외사 7개사를 보유함.
매출액은 거의 2조 원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4%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9년 당기순이익 적자는 테라와 진로 이즈 백 동시 출시하면서 마케팅 비용이 늘어났고, 마산공장 생산효율화로 인한 일회성 비용 지출로 인한 것입니다.
부채비율은 216%로 다소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배당금은 당기순이익 적자를 보아도 700원을 209년에 주었습니다..
하이트진로의 단기적 전망
지난해 출시한 맥주 신제품 ‘테라’와 소주 신제품 ‘진로 이즈 백’ 등이 연이어 성공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고, 주세법 개정안으로 가격 기준에서 용량 기준으로 과세체계가 바뀜에 따라서 맥주와 막걸리 부문에서 이점을 안게 되었습니다..
하이트진로의 장기적 전망
1. 국내 업체 간에 출혈경쟁으로 과도한 광고비 지출, 공급과잉이 심화되어 영업이익의 하락
2. 저출산과 인구 고령화로 음주가 능인 고성장률의 둔화
3. 현재 대한민국은 경기둔화 상태입니다.. 그러면 기호품인 술의 소비둔화
4.건강 중시기조의 확산으로 폭음및 과도한 음주를 기피하는 문화
근본적인 대책
현재 대한민국의 주류업계는 3군데 업체에서 과도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공급과잉에 과도한 광고 경쟁으로 마진이 거의 남지 않는 사업으로 변질되었습니다..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켜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도약하지 않는 한 경쟁업체 간의 일진일퇴만을 거듭하는 시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트진로의 차트입니다.
작년 테라와 진로이즈백의 매출 증가로 인해 박스권 상단을 힘차게 돌파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급락에서도 견조한 테라와 진로 이즈 백의 소비로 인해 빠른 반등을 하여서 기존의 고점 근처까지 도달한 상황입니다..
현재 시점은 전 고점에 이르러 있어서 매수 진입은 부담이 되는 가격입니다..
조정을 받는 25000원, 20000원, 15000원대까지 기다리고 있다가 붆할 매수도 대응하는 것이 유효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주류업계는 현재 살얼음판 경쟁을 펼치는 업종입니다.. 언제 1위 업체가 바뀔지 알 수 없다는 말입니다.실질적인 제조기술의 차이는 별로 없습니다..그래서 무조건적인 장기투자는 금물임을 알려드립니다.
하이트진로 주가전망및 주식시세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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