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삼성엔지니어링 주가전망 주식시세, 중동플랜트 건설관련주

by 고니의 경제주식 2020. 5. 4.
반응형

삼성엔지니어링 주가전망과 주식시세, 중동플랜트 건설관련주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화공 및 산업 플랜트공사, 토목, 건축공사, 엔지니어링 전문업체


사업부문을 보면 


화공 부문-화공플랜트 산업은 생활에 필수 불가결한 기초 에너지원인 석유/가스의 탐사, 생산, 운반설비와 석유류 제품 및 석유화학 원료의 생산, 공급설비를 건설하는 산업


비화공 부문-산업플랜트 산업은 IT, Bio-similar, 철도시스템 설비 및 특화 개발사업분야 등 산업 생산시설 및 인프라 설비를 건설하는 산업



삼성엔지니어링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6조 원대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들쑥날쑥한 상황이고 2019년은 6%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248%대로 대체로 높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위의 표에서는 삼성엔지니어링의 주요 사업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 석유 화학, 정유, 가스 등의 플랜트를 건설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런 플랜트는 유가가 올라서 고객들이 돈이 많이 벌거나, 원유 등의 수요가 많아서 공급이 부족할 때 건설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으로 공장 가동 중단. 원유 소비 15%를 담당하는 자동차 운행의 감소 등을 원유 공급과잉이 발생해고 있는 상황입니다...




장기적으로도 미국 세일 오일 업체의 원유 생산량 증가로 유가 폭등이나 공급 부족 사태는 거의 없을 걸로 판단됩니다.

그래서 올해뿐만 아니라 향후 삼성엔지니어링의 해외 플랜트 사업의 전망을 그리 밝다고 보이지 않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의 차트입니다.
오랜 기간 박스권을 형성하고 주가는 횡보하다가 코로나19로 인한 주가 폭락을 맞이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다른 업종들은 대부분 코로나19이전 주가로 회복한 상태인데.
삼성엔지니어링은 제대로 주가가 반등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능한 한 다른 종목으로 갈아타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최소한 15000원선에서 매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업황 자체의 미래가 그리 밝지 못하는 업종이라고 생각됩니다... 친환경 트렌드에 의해 원유의 소비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원유나 가스의 공급과잉으로 유가의 상승은 제한되리라 생각되고, 이런 상황에서 원유 생산 및 시설 플랜트의 수요는 줄어들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무조건적인 장기투자는 금물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전망과 주식시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