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주가 전망과 주식시세,광고 미디어 삼성관련주
제일기획은 대한민국의 광고대행 업체입니다..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잡지 등 4매체 광고뿐만 아니라 조사 및 컨설팅, PR, 스포츠마케팅, 전시, 이벤트 등의 프로모션 사업, 뉴미디어사업에 이르기까지 커뮤니케이션의 전 분야에 진출해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입니다.
제일기획을 삼성의 하청 업체쯤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현재는 해외에서 기업합병을 통해 세계적 광고대행사로 거듭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에서 삼성외 계열사가 차지하는 비중은 30%입니다.
해외에서의 적극적인 M&A는 제일기획의 매출 구조를 바꾸는 데 적극 기여했다. 제일기획은 2008년 영국 광고사 BMB를 인수하면서 해외 M&A의 행보를 시작해 TBG, 매키니 등 10여 개사를 품에 안았다.
지난해에도 루마니아의 디지털 광고회사 센트레이드와 인도의 익스피리언스커머스 등이 자회사로 편입됐다. 해외 자회사들의 실적이 연결기준 실적에 반영되면서 제일기획은 한층 더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2012년 제일기획의 매출 중 해외 비중은 55.9%에 머물렀지만, 지난해에는 72.2%로 크게 높아졌다.
제일기획의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3조대 초반으로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 계열사의 고정광고만 해도 어느 정도 매출은 꾸준히 유지될 수 있겠지요..
영업이익률은 4%대에서 2019년 6%대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135%로 조금 높기는 하지만 우려할 수준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배당률을 보면 고배당주는 아니지만 3.5%대로 조금 양호한 편입니다.. 순이익을 60%를 배당으로 내려주는 배당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일기획 차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급락하였지만 제법 빠르게 반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간에서 어느 정도 주춤하는 것은 코로나19로 인한 광고시장 위축을 반영한 모습입니다.
기업은 어려우면 광고비를 제일 먼저 줄이게 되어 있으니깐요..
그리고 제일기획은 세계적으로도 자회사를 두고 있는 광고 회사이다 보니 다른 나라의 코로나19의 상황에도 민감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 코로나19가 진정세를 나타내고, 경기가 침체기를 벗어난다면 25000원대까지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3%대 중반의 배당금도 그리 나쁜 수준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일기획 주가 전망과 주식시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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