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오뚜기 주가전망과 주식시세, 식품 라면 간편식 관련주

by 고니의 경제주식 2020. 5. 5.
반응형

오뚜기 주가전망과 주식시세, 식품 라면 간편식 관련주



오뚜기는 15개의 연결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건조식품류, 양념소스류, 유지류, 면제품류, 농수산 가공품류 등을 영위 중임.


AC닐슨 자료에 따르면 2019년 12월 기준 카레 78.8%, 3분류 93.2%, 참기름 46.3%, 라면 26.4%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 6월 대비 참기름, 라면 점유율 상승함.


최근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이 낮은 제품 등을 출시하여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오뚝이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2조 원대 초반입니다만 그냥 유지만 하고 있고 지속적인 상승세는 보이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영업이익률은 6%대 초반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2019년 순이익률인 4.2%로 많이 하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59%로 아주 양호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당 성향은 26% 정도로 양호하나 배당률은 그리 높지 않아서 배당투자종목으로는 그리 매력도가 떨어집니다.. 전반적으로 국내에서 면류나 간편식 부문에서 워낙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매출액은 일정하지만  마진을 많이 못 남기는 상황입니다.,



오뚜기 상품별 매출비중입니다.

오뚜기는 라면에 올인한 농심과는 다르게 라면,간편식,양념등 골고루 상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경쟁업체들 대비 주력상품 수출 비중입니다.

라면류나 간편식 등 식품류는 첨단 산업이 아니라서 언제 선두가 뒤바뀔지 알 수 없고, 사회가 성장하면서 꾸준한 경쟁업체들이 나오면서 마진폭이 줄어들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이런 문제를 타개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 유일한 대안입니다.

하지만 오뚜기는 경쟁업체 대비 수출 비중이 낮은 편입니다.

현재 실적을 당분간 유지는 할 수는 있겠지만 폭발적인 성장세를 구가하기는 어려운 구조라고 생각됩니다..



오뚜기 차트입니다.

2019년 순이익 하락으로 인해 그전보다 한 단계 낮아진 박스권을 형성을 하고 횡보하는 모양새를 취하다고 코로나19로 인한 급락을 하였지만 오히려 사회적 거리두기는 라면과 간편식의 수요 증가로 인해 현재는 코로나19이전의 주가로 반등한 모습입니다.

2020년 1분기 실적이 소폭 상승하였다는 증권사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무난하게 600000만 원 선은 도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만 그 이상 박스권 돌파는 횡보를 하면서 새로운 모멘텀을 기다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추세적인 상승은 수출실적 상승 같은 근본적인 체질개선 없이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장기투자는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맞는다고 보입니다....


오뚜기 주가전망과 주식시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