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주가전망및 주식시세, 식품 라면 간편식 관련주
국내 라면 시장에서 과반 이상의 높은 시장점유율 (1위)을 유지하고 있으며, 식품, 과자류, 유지제품, 청량음료 및 향신료 등을 제조, 판매함.
스낵류는 프리미엄 신제품 출시 및 기존 제품 확장과 주기적 리프레싱을 지속함과 동시에 신규 카테고리 개척에 노력 중.
해외 부문은 현지 인력을 활용한 소매시장 공략, 유럽지역 대형 유통채널 진입 확대, 신흥국 국가별 특성에 맞는 프로모션 활동 등을 지속.
농심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2조 2000억 원대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3%대를 유지하고 있네요.. 마진율이 그리 좋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부채비율은 36%로 아주 양호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배당은 수익의 32%로 배당하고 있으나 시가 배당률은 그리 높지 않아서 배당 매력을 떨어진다고 보입니다..
농심의 라면시장 시장점유율은 50%를 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입니다.
국내 간편식 시장은 이렇게 커지는데 정작 농심은 간편식이 거의 없고 스낵류와 라면과 대부분입니다.
1인 가구의 폭발적인 증가세는 간편식 시장의 팽창을 유발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오뚜기는 간편식에서 성장 동력을 찾고 있지마는 농심은 커져가는 간편식 시장에서 많이 소외되어 있는 편입니다... 농심은 현재 간편식 시장에 진입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마는 후발주자에 불과한 상황입니다..
농심은 기업의 성장 동력을 현재 수출에서 찾고 있는 중입니다..
농심 관계자는 “영화 ‘기생충’ 오스카 수상 이후 국내에서도 ‘짜파게티’, ‘너구리’ 판매량이 증가했고, 해외에서도 판매가 늘었다"라며 “2018년 수출액 7억 4000만 원에서 지난해 8억 달러까지 성장했으며 올해는 9억 5000만 달러를 목표로 실적을 확대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내 스낵 및 라면시장은 현재 포화 상태이고 치열한 경쟁으로 말미암아 마진도 얼마 남지 않는 사업영역으로 전락했습니다..
비록 농심이 돌파구를 수출에서 찾고, 오스카상 이후로 짜파구리의 히트로 인해 인지도와 매출을 늘려가고 있지마는 사람의 식문화는 그렇게 한순간에 쉽게 변하는 것이 아니라고 봅니다.. 그렇다고 농심의 성장성을 부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폭발적인 성장세를 구가할 것이라고 누구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한가지 분명한 것은 농심 같은 기업은 경기불황이나 경기침체에는 내성이 있는 종목임에는 분명합니다...사람들이 돈이 없으면 라면을 더 소비학 마련이니깐요.
최근 짜파구리 흥행으로 주가가 박스권을 상단 돌파했습니다.
주가의 지속 여부는 짜빠구리 흥행이 식문화로 얼마나 자리 잡느냐가 관건일 것 같습니다..
매수 진입을 무조건 고점에서 따라가기보다는 280000원, 260000원 선에서 분할 매수로 대응하는 게 유효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농심 주가전망및 주식시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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