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주가전망과 주식시세,여행 관련주
한진그룹 계열의 민간항공사. 1962년 대한항공공사로 설립하였고, 1969년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주요 사업은 국내외 항공운송 및 항공기의 제조와 판매, 정비, 수리, 기내식 제조와 판매, 면세품 판매 등이다.
대한항공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1조 3000억 원대에서 꾸준한 매출액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기순이익은 2018년 2019년 꾸준한 적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800%로 아주 과도한 부채비율입니다.
배당금도 없거나, 아주 적은 수준이라서 배당투자매력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세계적으로 봉쇄 조치를 취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아직까지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항공 탑승 수요가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당연히 항공업계의 실적은 바닥을 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2분기도 실적 악화가 예상되는 것은 길게 이야기할 필요가 없겠지요..
이런 적자 상황에서 유동성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정부의 1조 2000억 원 지원과 유상증자 1조 원을 한다는 뉴스가 떴네요,,
새로운 투자를 위한 유상증자가 아니라 빚 갚을 돈이 없어서 하는 유상증자는 주가에 악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습니다..
코로나19, 미중 무역분쟁, 홍콩 사태 등에 의한 실적 악화는 어쩔 수 없다고 하더라도 현재 항공업은 경쟁이 너무 치열하다는 점이 근본적인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항공 업은 상황이 좋아진다고 하더라도 큰 기대를 할 수 없는 업종이라고 봅니다..
대한항공 차트입니다.
코로나19 이전에도 우하향 곡선을 그리면서 추세적 하락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급락을 하였지만 정부 지원 등의 호재를 발판으로 급반등하고 유상증자 등의 발표 등으로 급락을 하면서 현재 주가는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주가는 그리 실적은 나아지지 않았는데도 코로나19이전까지 올라가 있는 상황입니다..
항공업이 정상적인 궤도에 올라가려면 올해안으로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아직 각국의 봉쇄 조치가 전혀 풀리지 않음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한항공은 거래 자체를 추천하지 않고 싶네요..
대한항공 주가전망과 주식시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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