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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경제 기타

2차전지 동박관련주, SKC, 일진머티리얼즈, 두산솔루스 주가전망

by 고니피즈 2020. 5.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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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배터리 2차전지 음극재 소재 동박(Elecfoil) 관련주,  

SKC, 일진머티리얼즈, 두산솔루스 


전기차 배터리 2차 전지 사업의 향후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자동차는 엄청난 수요가 있는 사업영역입니다.

앞으로의 대세는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급속하게 옮겨 갈것이라는 것은 누구나다 인정하는 부분이고, 그리고 전기차 부품중의 핵심은 배터리입니다..자동차의 엄청난 수요와 더불어 전기차 배터리 시장은 엄청나게 커질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2차 전지 음극재에 들어가는 구리로 만든 동박(Elecfoil)이라는 소재입니다..

Elecfoil 생산시 빈번하게 발생하는 불량을 줄이는 것이 업체의 경쟁력으로 Elecfoil산업은 생산수율을 높이는 일이 여느제품보다 까다롭습니다.

구체적으로 Elecfoil의 물성을 결정하는 첨가제는 각 업체의 고유한 기술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이듯이 음극재 부분에 외부에 있는 부분이 동박(Elecfoil)입니다..

2차전지에 필수로 들어가야할 소재입니다..




동박은 음극재의 지지체로 전류를 흐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머리카락 두께의 15분의1 수준의 얇은 구리호일로 제조됩니다. 전지용 동박은 얇을수록 많은 음극 활물질을 채울 수 있습니다. 동일한 크기의 배터리라도 얇은 동박을 사용한 배터리의 용량이 더 클 수 있는 것입니다.


출처: 하나금융투자


향후 전기차배터리용 동박수요 그래프입니다..

앞으로 대한민국 3개 업체 SKC, 일진머티리얼즈, 두산솔루스 의 공장증설을 해도 저렇게 수요가 공급을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한마디로 이야기 하면 없어서 못판다는 이야기 입니다.



SKT=KCFT 입니다..


향후 SKC, 일진머티리얼즈, 두산솔루스 3개 업체의 생산량 추이입니다..

현재 3개 업체는 꾸준히 동박생산 공장을 증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향후 늘어날 생산량을 전망한 표입니다.




SK㈜, 전기차 배터리 핵심부품 동박 사업에 2,700억 투자,중국 왓슨 지분 매입.


두산그룹의 사업지주회사인 ㈜두산 역시 지난 7월부터 헝가리 터터바녀 산업단지 내 14만㎡ 부지에 연간 5만톤 규모의 전지박(동박)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건설 중.


일진머티리얼즈도 지난 3월 말레이시아 공장 증설투자를 발표.



일렉포일(동박) 향후 생산량을 숫자로 표시한 수치들입니다..

공장증설을 통해 생산량을 늘리면 저렇게 생산량이 늘어 나는데 그래도 향후 수요가 공급을 못따라간다는 겁니다..




전기차 배터리 2차전지 음극재 소재 동박(Elecfoil)은 향후 3개 기업의 미래 먹거리로 부족함이 없을것 같습니다..향후 10년정도는 충분히 성장이 예상이 되는 사업임이 분명합니다..

물론 현재도 어느정도 주가가 올라있는것은 사실이지만 , 지지선에서 적절하게 분할매수해서 장기로 끌고 간다면 높은 수익을 창출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에 개별기업을 소개하면서 자세하게 진입타점을을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2차전지 음극재 소재 동박(Elecfoil)관련주 ,  

SKC, 일진머티리얼즈, 두산솔루스 사업소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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