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139480 주식주가전망
신세계그룹 소속의 유통업체. 1993년 11월 신세계가 국내 최초의 대형할인점으로 개점한 이마트 창동점을 모태로, 2011년 5월 신세계의 대형마트 사업부문이 인적분할돼 설립된 회사다. 대형할인매장인 ‘이마트’, 온라인 쇼핑몰 ‘이마트몰’, 창고형 할인매장 ‘트레이더스’를 운영한다. 국내 대형마트 1위 업체.
이마트 2019년 매출은 19조 원을 기록하였고 2020년 예상치는 21조 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0,8% 정도이고 순이익률은 1%대 초반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의 마진율이 낮은 것은 국내 유통업의 경쟁률이 치열하다는 증거입니다.
이마트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할인점(대형마트) 63%, 트레이더스(창고형 매장) 11%,SSG 닷컴(온라인 쇼핑몰) 5%입니다. 최대 매출 비중을 점하고 있는 할인점의 매출과 수익성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평균 가구원수의 감소로 인해 대량 구매의 필요성이 적어지고 1인 가구의 증가로 편의점이나 온라인 구매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기 때문입니다.
-이마트 사업 부문 중에서 그나마 성장 가능성이 있는 사업은 SSG 쓱닷컴입니다.
다른 업체들은 오픈마켓 형식이라서 온라인 업체가 물건을 보유하는 것이 아니라 판매하는 채널만 제공하고 다른 판매자가 상품을 등록하고 배송하는 시스템이지만, 쓱닷컴은 상품을 매입해서 보유하고 주문이 들어오면 직접 배송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상품의 품질에 대한 관리는 직접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각 지역에 분포된 할인점들이 물류센터화될 수 있어서 신선식품, 새벽 배송에 대한 기본적인 인프라가 잘 형성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마트24 편의점 부문은 현재 점포 수 4078개 정도로 업체 4위권 정도이고, 1위권인 GS25 편의점 수는 14000개 정도 됩니다. 편의점은 점포 수가 많을수록 규모의 경제를 이룰 수 있어서 원가절감이 가능해서 이익을 많이 남길 수 있는데 이마트 24 편의점 사업은 작년 293억 원 적자였습니다.
이마트 차트입니다. 불황에도 안정적인 매출이 나오는 내수 소비주라서 코로나19로 인한 급락도 없었지만 그렇다고 강한 반등도 없는 차트입니다. 내수 소비주는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 너무 많은 업체들이 난립해서 경쟁이 너무 심한 사업영역입니다.
이런 시장 상항에서는 강한 성장을 기대하는 건 무리라고 보입니다..주가는 현재보다 미래에 더 좋은 실적이 있다는 기대가 있어야 상승하는 법인데 .. 이마트 포함 모든 유통 업체에게는 그런 것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마트 포함 대부분의 국내 유통 업체의 주식은 매수하지 않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마트 주식주가전망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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