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KT&G 033780 케이티엔지 주식 주가전망

by 고니피즈 2020. 7. 31.
반응형

KT&G  033780  케이티엔지 주식 주가전망

KT&G의 주력 사업은 담배사업이며, 자회사를 통해 판상엽 제조, 잎담배 경작지도, 건강기능식품 및 식음료 제조, 부동산 임대 및 개발사업, 화장품 제조, 제약 사업도 합니다.

 


 

 

KT&G 2019년 매출액은 4조 9000억 원입니다. 2020년 예상 매출액은 5조 2000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부분의 매출이 담배 관련 매출이다 보니 코로나19와는 무관하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KT&G를 경기방어 주라고 부릅니다. 경기가 불황이라도 실적에 큰 변동이 없다는 말입니다.
영업이익률은 27% 정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주 마진이 많이 남는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KT&G에서 주목해서 보아야 할 부분이 배당률입니다. 2019년 기준으로 4.6% 정도 지급하였습니다. 순이익 대비 배당 지급 비율인 배당성향은 53%를 기록하였습니다. 견고한 실적에 높은 배당률을 기록하고 있으니 고배당주로서 손색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 KT&G는 인구감소와 금연정책으로 인해 담배 매출 저하를 타개하고자 미래 성장 동력으로 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부동산 개발사업과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화장품 사업 등으로 사업 다각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매출 및 영업이익이 1년 전 대비 각각 4배, 5배 급증하였고, 주택 분양부터 호텔, 물류단지, 복합쇼핑몰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동산개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KT&G의 자회사인  한국인삼공사가 6569억 원 늘어난 매출을 올리면서 그룹 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4%에서 29.7%까지 9.3%포인트 확대했다. 영진약품도 2.8%에서 1.8%포인트 늘어난 4.7%를 차지했다. 지난 10년 간 다양한 사업영역을 추진했던 성과로 풀이됩니다.
 


특히 인삼부문의 경우 ‘정관장’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유통망 확장으로 수요기반을 공고히 하고, 중화권을 중심으로 한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면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KT&G는 중동 유통업체인 '알로코자이 인터내셔널'과의 판매권부여계약에 성공했습니다.

계약금액은 최소 2조2천억원 규모이며, 계약 기간은 2020년 2월 26일부터 2027년 6월 30일까지 약 7년 4개월입니다. 판매 공급지역은 중동, CIS국가 등으로 KT&G수출의 주력시장으로 알려진 지역이 해당됩니다. KT&G는 80여개국에 담배를 수출하는 글로벌 담배기업으로 성장햇으나 주력시장 판매회복이 시급한 과제였습니다. 따라서 이번 계약은 지난 2년간 주춤햇던 해외 주력시장에서의 불확실성을 해소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KT&G는 담배 판매는 크게 경기의 영향을 덜 받는 사업입니다. 하지만 최근의 웰빙, 금연 트렌드로 장기적으로는 담배의 수요를 줄어드는 추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나, 급격한 매출 하락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연이 그렇게 쉬운 게 아니거든요.. 장기적인 담배 수요의 저하의 대안으로 KT&G는 부동산 개발, 건강기능식품, 의약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KT&G는 강한 성장성은 없어서 시세차익은 노리기에는 무리가 있고, 아주 양호하고, 꾸준한 영업이익에 제법 큰 배당 매력을 가진 종목입니다. 배당투자를 한다면 저점에서 분할매수해서 가져간다면 어떤 종목보다 안전한 투자종목으로 판단이 됩니다.

 

KT&G  케이티엔지 주식 주가전망이였습니다.ㅏ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