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에코마케팅 230360 주식 주가전망 , 오호라 유튜브광고 우량주 관련주

by 고니의 경제주식 2020. 9. 2.
반응형

 

에코마케팅 230360 은 온라인 종합광고대행사이지만 자회사를 통해 이커머스사업도 벌이고 있습니다.저주파 마사지기 '클럭' , 데일리 앤코를 통해 수면 전문 브랜드 '몰제'에서 매트리스를 코스메틱 브랜드 '유레카'에서 브러시 세척기 ,젤네일 '오호라' 등을 마케팅하고 있고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의 2019년 매출액은 1100억원이었고 2020년에는 1700억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온라인 , SNS 마케팅활성화로 인한 수혜를 많이 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영업이익률은 30%대 초반으로 엄청난 호실적으로 기록하고 있는 우량 회사입니다.

 

 

에코마케팅의 향후 전망

 

1. 에코마케팅은 마케팅만 하는 회사가 아니고 기업을 인수하거나 투자를 해서 상품도 만들고, 마케팅같이 같이 하는 회사입니다. 데일리앤코의 지분을 51% 인수했고, 현재 보유 지분율은 90% 입니다. 

데일리앤코의 미니 마사지기 '클럭(Klug)'은 에코마케팅이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 광고 등 마케팅 전반을 총괄하며 외형 성장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지난해 9월에는 네일 스티커 스타트업 '글루가' 지분 20%를 인수했고, 글루가는 셀프네일 스티커 제품인 '오호라(ohora)'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2. 기존에 잘 팔리던 상품도 라이프사이클이 있고, 현재 저주파 안마기 클럭의 매출성장세가 꺽이고 있어서 과연 실적향상의 지속성에 대해서 의문이 제기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에코마케팅의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에코 마케팅의  통합 마케팅 솔루션 '프리즘(Prism)'을 개발해 광고주 사이트를 찾은 소비자의 패턴 분석, 각 매체의 광고 성과 분석, 검색광고 키워드 솔루션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광고주의 광고 기획과 제작, 매체 소싱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합니다.그리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제 광고는 단순히 널리 알리는 것이 아니라, 정교한 타겟팅을 기반으로, 원하는 사람에게만, 원하는(관련성 높은) 메시지를, 원하는(가장 효과 높은) 때에 보내주어 최고의 매출 증대 성과를 내는 마케팅 기법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은 차트만 대충 보아도 우상향의 우량 종목임을 한눈에 알 수가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판매가 늘고 있어서 에코마케팅의 주가도 상승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에코마케팅의 위에서 언급한 퍼포먼스 마케팅의 우수성이 저주파 안마기 클럭 등의 매출 신장세만 보아도 증명되었다고 볼 수는 있지마는 올해 예상 순이익이 500억이고, 시가총액이 5000억이라면 per 10배에 도달하여서 상승의 한계점에 거의 도달되어 다고 보입니다. 물론 추가 상승도 있을 수 있지마는 최근의 유동성장세, 단기 급등의 부담, 코스피지수의 고점 등을 감안했을 때 현재 시점에서 따라가는 매매는 안전하지 않다고 보입니다. 주가가 조정을 받을 때 지지선 마다 분할매수하는 전략 추천합니다.

 

에코마케팅 주식 주가전망 , 오호라 유튜브광고 우량주 관련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