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호텔신라 주가전망과 주식시세, 중국여행 면세점 관련주

by 고니의 경제주식 2020. 4. 24.
반응형


호텔신라 주가전망및 주식시세, 중국여행 면세점 관련주


1973년 5월 설립된 호텔신라는 면세점부문, 호텔&레저부문으로 2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 면세점 등 국내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 등 해외로도 지속적인 사업 확장 중입니다.


동남아 국가 중 방한 여행객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베트남 여행객을 공략해 면세점과 호텔 시장을 다변화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면세점이란 외국인 여행객들을 비롯한 국외 출국자들에게 면세물품을 판매하는 비과세 상점. 공항 내 출국장면세점과 시내면세점, 외교관면세점, 지정면세점 등으로 분류된다.판매되는 물품 중 국산품의 경우에는 소비세가, 수입품의 경우에는 관세와 소비세가 면세됩니다..


호텔신라의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2017년 매출액 3조 5000억 원을 시작으로 꾸준히 상승한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순이익률도 2017년 0%대에서 2.9%까지 소소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대한민국 표준 부채비율인 100% 정도인데 283% 이면 조금 과도한 부채비율이라고 생각됩니다.



위의 수치는 증권사가 제시하는 목표주가입니다.
증권사는 기업의 실적에 대한 풍부한 자료와 전문적인 분석으로 목표주가를 설정하는 곳이니 위의 목표주가는 투자 시 반드시 확인해둘 필요가 있는 수치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해서 실적 악화가 불가피하지만, 코로나19가 잦아진다면 올해내에 100000원 선까지 상승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위의 표는 호텔신라의 각 사업부문별 매출비중입니다. TR 부문은 면세점 사업입니다..위의 표에서도 보듯이 면세점 사업이 87%의 호텔신라 대부분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면세점 매출의 외국인 비중은 83.5%에 달한다. 이 중 중국인 입국객이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런 상황때문에 면세점은 중국관련주로 분류가 되는 것입니다..


최근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면세 및 화장품 업종은 코로나19 이후 따이공(중국 보따리상)의 면세점 수요증가 및 중국 온라인 수요 증가가 기대되고 있다는 평가가 뉴스에서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호텔신라의 차트입니다.
2017년부터 2018년에 이르는 차트의 변화는 당시 실적의 상승과는 무관한 이재용 부회장의 특검에 재소환되는 시점에 급등을 겪었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으로 이부진 대표의 입지가 높아질 수 있다는 기대효과에서 급등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급락이 빠르게 회복되었습니다..
면세점은 대부분 중국인의 매출 비중이 높고, 현재 중국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어 가고 있는 시점이라서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중국 관광객의 유입과 실적 상승이 예상에 대한 기대가 주가의 빠른 회복의 원인으로 생각됩니다..




2차 저항선 80000원대 상향 돌파 여부는 세계적 코로나19 상황이 진정 국면으로 진입하느냐 여부에 달려 있는 것 같습니다... 상향 돌파를 한다면 100000원 선까지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만약 100000원선에 도달한다면 굳이 보유의 필요성이 별로 없어 보입니다..

호텔신라 배당수익률 0.46%는 고배당주 대비 10분에 1 수준입니다... 성장주로 갈아타거나, 고배당주로 장기투자하면서 배당금을 챙기는 전략이 유효할듯합니다..


호텔신라 주가전망및 주식시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