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유한양행 주가전망과 주식시세, 제약 의약 바이오 관련주

by 고니의 경제주식 2020. 4. 23.
반응형

유한양행 주가 전망및 주식시세, 제약 의약 바이오 관련주




1926년 설립되었으며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음.


약품사업부문의 주요 품목으로는 B형간염치료제 비리어드 외에도 트라젠타, 트윈스타, 아토르바, 프리베나, 삐콤씨 액티브 등이 있음.


생활건강사업부문 주요 품목은 유한락스, 칫솔, 치약, 살충제, 표백제 등이 있으며 해외사업부문은 유한화학에서 생산된 원료의약품을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음.



유한양행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14조 원대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2017년 1000억 원대를 기록한 후 2018년 500억 원대 2019년 300억 원대로 많이 하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부채비율은 28%대인데 우리나라 표준 부채비율인 100%인 점을 감안하면 아주 양호한 상태라고 보입니다.



위의 수치는 증권사의 목표주가입니다..
증권사는 기업의 실적에 대한 풍부한 자료와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을 하는 곳이므로 증권사 목표주가는 확인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증권사 목표주가에서 보이는 유한양행에 대한 실적 전망은 양호해 보입니다..
향후 실적 향상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반영한 목표주가입니다.





유한양행의 1분기 실적은 연결 기준 매출액 3110억원, 영업이익 68억원으로 추정된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약 10% 감소, 영업이익은 약 12% 증가하는 수치다.


2분기에는 글로벌 제약사 얀센으로부터 비소세포 폐암 치료제 ‘레이저티닙’의 기술료를 받게 된다. 2분기에 인식되는 기술료 수익은 385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또 유한양행은 매년 400억~500억 원어치가 판매되는 항암제를 2분기에 도입해 의약품의 판매 하락세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다.


3분기부터는 글로벌 제약사 베링거인겔하임으로부터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치료제 YH25724의 임상1상 개시에 따른 추가 단계별 기술료(마일스톤)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2분기부터는유한양행의 실적이 1분기보다 훨씬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한양행 차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폭락했으나 빠르게 회복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실적 악화가 미미하고, 향후 실적 향상에 대한 기대가 표현된 주가 흐름입니다.



유한양행은 큰 변동 없이 안정적인 종목임에는 분명합니다... 재정건전성도 양호하고요.
그런 반면 엄청난 성장세를 이어갈 종목은 아닌듯합니다.. 대개 이런 안정적이고 경기에 별 영향이 없는 종목은 배당수익률도 높은 편입니다.. 그런데 유한양행의 배당수익률은 2019.12배당 수익률 0.81%입니다.. 그리 높지 않은 배당수익률입니다..



향후 기술료 수입으로 실적이 개선될 여지가 있으니 대충 55000원 정도까지 20% 정도 상승 여력이 남은 것 같습니다.. 그 정도까지 보유하고 매도하는 게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지속적인 보유 메리트인 배당수익률도 낮고, 55000원 이상 상승할 강력한 상승 모멘텀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상에서는 박스권 횡보를 보일 것이 예상되고, 그런 상황이 지속되다 보면 또 다른 시장 악재등으로  노출될수도 있습니다.


유한양행 주가 전망및 주식시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