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에스원 주가전망과 주식시세,보안 CCTV 무인점포 관련주

by 고니의 경제주식 2020. 4. 22.
반응형

에스원  주가전망과 주식시세,보안  CCTV 무인점포 관련주




보안시스템 서비스 산업은 국가, 기업, 개인의 유ㆍ무형 자산 및 인적자원을

보호함으로써 안심과 안전의 가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회 안전망 구축에 기여하는 공익성이 큰 산업


보안SI는 빌딩, 공장, 복합시설 등 고객 시설물의 특징, 목적 및 환경에 따라 출입관리, 영상감시 등 각종 보안시스템과 솔루션을 종합적이고 효율적으로 설계ㆍ구축하고 유지보수를 제공하는 사업


인력경비는 빌딩, 공장 등 시설물에 경비 인력이 상주하며 순찰, 출입관리

등의 업무를 직접 수행하는 서비스 사업




코스피 상위종목으로서 삼성의 계열사중에 하나입니다.



에스원의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2조 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10%대를 유지하고 있고, 순이익률은 7%대 정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경비 1위 업체이고, 경기에 영향을 덜 받는 경기방어주입니다.



에스원의 증권사 목표주가입니다..
증권사는 기업의 실적에 대한 수많은 자료와 전문적인 분석을 하는 곳이므로 투자 시 반드시 확인해 두어야 할 수치입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조금의 매출 하락은 조금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나 장기적으로는 회복하여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도 "코로나19로 인해 보안서비스에 가입하고 계시던 자영업 사장님들이 폐업하거나 가입을 긍정적으로 생각하시던 분들도 결정을 보류하게 된 경우가 많아 증가세가 둔화된 것"이라고 말했다


NH투자증권은 다만 하반기부터 경기가 회복된다고 가정하면 에스원의 3·4분기 가입자 증가세는 빠르게 회복할 것이며 국내에서 열화상 카메라와 얼굴인식 시스템 도입이 증가하고 있어 향후 매출이 안정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


딱 보아도 몇 년간 박스권을 형성하면서 90000원대에서 110000원대 사이에서 주가가 놀고 있습니다.
국내 보안 1위 업체이다 보니 다른 업체로 서비스 교체의 필요성도 별로 없고, 경기 불황의 여파를 다른 업종 대비 덜 받는 경비 업종의 특성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급락이 나왔지만 빠르게 원상 회복을 하는 것은 안정적인 수익과 불황의 영향을 덜 받는 업종의 특징입니다.

그러나 경비의 필요성을 느끼는 업체들이 갑자기 급증할리는 만무하고 기존의 고객을 유지하는 부분의 수익만 나오다 보니 크게 성장 가능성은 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신기술인 열화상 카메라와 얼굴인식 시스템 도입된다고 해도 서비스 가격이 올라가면 비용의 문제가 생기니 그 시스템을 도입하기를 꺼려 할 경우도 생기게 되니 큰 수익 상승은 기대하기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문제는 안정적인 수익과 경기의 불황에 영향을 덜 받지만 그렇다고 폭발적인 성장 가능성이 없다면 다른 메리트가 있어야지 투자자의 구미를 당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른 기업은 대개 배당수익률이 높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에스엠의 2019.12 배당수익률 2.96%입니다..

여러 기업과 배당수익률도 비교하고, 성장성 등도 고려해서 판단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단기 투자라면 지금 시점에서 매도하고 성장성 높은 종목으로 갈아타는 것이 맞지 않을까 싶네요..


에스원 주가전망과 주식시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