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씨제이 대한통운 주가전망및 주식시세, 화물운송 물류택배 관련주
기업소개
1930년 11월에 설립되어 CL사업부문, 택배사업부문, 글로벌사업부문, 건설사업부문을 주된 사업부문으로 영위함.
계약물류, 택배사업, 항공포워딩, 해상포워딩 등 화물운송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당일 배송서비스, 물류 자동화 등의 서비스를 통해 경쟁우위를 갖추고 있음.
매출구성은 글로벌사업부문 42.84%, CL사업부문 26.6%, 택배사업부문 23.88%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사업내용
CL(Contract Logistics, 계약물류) 사업, 택배사업(집하, 운송), 글로벌 사업(하역, 운송, 보관), 건설사업 부문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택배사업 부문은 국내 유일의 직영 조직과 3만 개의 택배취급점, 1만 9천 배송기사를 확보하여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사업 부문은 2019년 3분기 말 기준 중국, 동남아, 미국, 중남미, 유럽 등 전 세계에 걸쳐 34개국 127개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CL(Contract Logistics, 계약물류) 사업, 포워딩 사업, 로컬택배, 철도운송, 국제특송, 프로젝트 물류, 항만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을 우리는 흔히 택배업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물론 국내 택배점유량 47.2% 국내 택배 1위 업체임에는 분명합니다.하지만 CJ대한통운 매출액 중에서 택배사업의 매출비중은 24%에 불과 합니다.
CJ대한통운의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매출액은 3년간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률은 3%대, 순이익률은 1% 이하로 거의 남는 게 별로 없는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물류업계에 경쟁이 심해서 마진이 얼마 남지 않는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한국 표준이 100%인데 149% 면 조금 높은 편이나 그리 우려할 수준을 아닌 걸로 보입니다.
위의 수치는 증권사 목표주가입니다.
증권사는 기업의 실적에 대한 풍부한 자료와 전문적인 분석으로 목표주가를 설정하는 곳이므로 반드시 확인해두어야 할 수치들입니다..
CJ대한통운의 증권사 목표주가를 보고 있으면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구매와 택배 수요의 증가에 대한 큰 점수를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액 비중 24% 택배사업 부문만 매출액 증가가 예상되고,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 공장 가동 중단과 경기 침체로 차후 물류 양의 저하가 예상됩니다.
그 말은 택배사업 부문 이외의 다른 사업 부문인 CL 사업 부문, 택배사업 부문, 글로벌 사업 부문, 건설 사업 부문은 매출액이 감소할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택배 물량의 증가로 인해 수익이 향상될 것이라는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위의 택배사업 부문의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률은 3% 정도입니다... 그다지 돈이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다른 사업영역의 매출액 감소와 고정 비용의 지속적 지출로 오히려 코로나19로 인한 손익계산은 본전 아니면 약손실 정도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현재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많이 약해지고, 온라인 구매 폭증도 많이 약해지고, 오프라인 구매도 많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저는 증권사 목표주가가 거품이 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CJ대한통운 일봉차트입니다..
위에서 CJ대한통운의 코로나 19로 인한 실적 전망을 이야기 했습니다.
그래서 저라면 2번 저항선 150000원대에 50% 매도를 할 것같고, 1번 저항선 175000원대에서 전부매도를 할 것 같습니다. 50% 매도금액은 현재 상승여력이 많은 종목에 재투자를 할것 같네요..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하세요..
CJ 씨제이 대한통운 주가전망및 주식시세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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