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신한지주 055550 주식 주가전망

by 고니피즈 2020. 6. 29.
반응형

신한지주 055550 주식 주가전망

 

신한지주는 신한금융 계열사에 대한 지배ㆍ경영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지원 등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는 금융지주회사입니다. 주요 사업부문은 은행업, 신용카드업, 금융투자업, 생명보험업, 자산운용업, 여신전문업, 저축은행업 등이 있고, 2019년 11월 오렌지라이프 100% 자회사 편입 완료.하였습니다.

신한지주의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2019년 매출액은 30조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2018년 대비 매출액이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영업이익률은 2019년 16%를 기록하였고, 2020년 예상치는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은행 주는 대개 배당률이 큽니다. 2019년 기준 시가배당률은 4.2%대이고, 오늘 기준으로는 거의 6%대 배당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은행의 수익을 미치는 조건들

 

 

5월경에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0.25% 인하를 하였습니다. 기준금리를 인하하면 대출금리와 예금금리 차액인 예대마진이 대부분의 수익인 은행 입장에서는 수익이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대출금리를 낮추는 만큼 예금금리는 낮추면 예금 자체를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향후 경기가 활성화되어야지 기준금리를 인상할 수 있는데 아직 경기 활성화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현재 은행주의 주가는 제대로 반등을 하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경기 침체가 일어나면 기업이나 가계는 도산이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기업이나 가계에 대출을 해준 은행은 대출 회수를 할 수가 없어서 대손충당금이 늘어날 가능성이 많습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부동산 투기 업체 정책을 강력히 시행하고 있습니다. 은행 입장에서는 수익 하락의 요인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기존 부동산을 매입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은행에 대출을 받아서 부동산을 매입해 왔으나 그런 대출 수요가 줄어들 수밖에 없고 은행은 이자수익이 줄어들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국내 은행권에 배당을 줄이고 자사주 매입도 자제하라는 권고를 내렸습니다. 은행이 규제 완화 과정에서 확보한 실탄을 실물지원에 쓰라는 뜻입니다.. 배당이 줄어들 가능성도 있다고 봐야 합니다.

 

 

네이버의 금융 계열사 네이버 파이낸셜은 5월 말 네이버 통장을 출시합니다. 하반기에는 주식, 보험, 예·적금 추천 서비스, 신용카드, 후불 결제 등으로 금융상품을 다양화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카카오 등이 은행업을 본격 시작합니다. 기존 은행 등 입장에서는 힘든 경쟁을 해야 할 상황에 직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향후 기존은행 고객들은 네이버나 카카오로 상당 부분 이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은행 주식을 가지고 계신 투자자는 장기투자는 자제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보입니다.

 


 

 

증권사 신한지주 목표주가입니다., 증권사 목표주가는 기업의 실적에 대한 풍부한 자료와 전문적인 분석을 하는 곳이므로 투자 시 참고해볼 만한 자료입니다.

 

 

신한지주의 차트입니다. 코로나19로 급락을 하였지만 제대로 된 반등은 하지 못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위에서 설명했습니다. 향후 코로나19가 잠잠해져서 경기 활성화의 신호가 보인다면 40000원선 까지는 반등할 것으로 보입니다.. 은행주는 하락했을 때 매수하고 40000원에서 매도하는 전략은 괜찮을 것 같지마는 40000원 이상에서 장기투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향후 핀테크 기업인 카카오나 네이버와 기존 은행 사업 영역에서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이고, 기존 은행의 실적 하락은 감수해야 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신한지주 주식 주가전망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