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엘지생활건강 051905 주가전망과 주식시세,화장품 관련주
주로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한국 기반 회사입니다. 회사는 세 개 부문을 통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화장품부문은 스킨 케어, 메이크업 제품, 그리고 건강식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생활용품부문은 구강, 바디, 헤어 케어 제품, 가정용 세제, 그리고 기타 관련 소재를 포함한 생활용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음료부문은 주로 콜라, 주스, 티, 커피, 그리고 생수를 포함한 탄산음료 및 비탄산음료를 생산합니다.
주요제품 매출 구성을 보면 화장품이 56%대, 생활용품이 25%대, 음료 부문이 17%정도 됩니다. 영업이익률은 화장품이 30%대 나머지 부문의 영업이익률이 13%대 입니다.
LG생활건강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후)'가 K뷰티 역사에 한 획을 긋고 있다. 매년 최대 실적을 갱신하고 있는 LG생활건강의 성장에 일등공신 역할은 물론 글로벌 럭셔리 화장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후는 지난해 중국 최대 쇼핑 행사인 광군제에서도 매출이 전년 대비 208% 성장, 럭셔리 화장품 매출 순위에서 에스티로더, 랑콤, SK-II에 이은 4위를 차지했다. 대표 제품인 천기단 세트는 24만세트 이상이 팔려나가며 광군제 기간 스킨케어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화장품 후는 LG생활건강 화장품이 럭셔리브랜드입니다. 작년 전체 매출의 30%ㆍ화장품 매출의 절반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반 저가 화장품은 경기가 않좋으면 소비를 줄이지만, 돈많은 고객이 소비자인 럭셔리 브랜드는 소비량에 별 차이가 없습니다. 돈 많은 여자들이 화장품의 소비를 줄일까요? 그런 의미에서 LG생활건강의 화장품영업전략의 백미가 후 화장품입니다.
LG생활건강의 실적입니다. 코로나상황하에서도 어마어마한 실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15%대 영업이익률이면 대기업치고는 상위 1%대를 유지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이런 고실적의 원인은 럭셔리화장품 브랜딩의 승리,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등 3가지 영업부문의 안정된 사업기반등이 원인이로 볼 수 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반기 코로나 재확산과 원가율 상승에 따른 실적 불확실성이 부각되면서 당분간 주가 모멘텀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늘 꾸준한 실적 성장세와 주가를 이어가던 LG생활건강는 위와 같은 사정으로 말미암아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가는 급등후에는 늘 조정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밸류에이션도 조금은 고평가 구간인 것은 맞습니다. 그리고 현재 저금리기조로 말미암아 많이 풀린 돈으로 인해서 주식시장 주가가 많이 오른 상태입니다.
그래서 너무 고점에서 몰빵 투자는 오랜 기간 회복을 더디게 해서 힘들어 질 수가 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위에 선이 그어진 차트 구간에서 윗부분,선부분,밑부분 등에서 3분할 매수로 대응하는 것이 현명한 전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우량 주식은 코로나 같은 급락시에는 무조건 추가매수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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